'틴탑 동생' 업텐션, 가요계 텐션은 우리가 높인다 [POP타임라인]

2015. 9. 9. 16: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POP=김나희 기자]신인 보이그룹 업텐션(진후, 선율, 쿤, 웨이, 샤오, 고결, 우신, 비토, 규진, 환희)이 데뷔 앨범 '일급비밀(一級秘密)'로 가요계에 첫 출사표를 던졌다. '텐션을 높인다'는 팀 이름처럼 업텐션은 자신들만의 '입체 퍼포먼스'와 '칼군무'로 가요계의 텐션을 확실히 높이겠다는 각오다.

업텐션은 9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악스홀에서 첫 데뷔 앨범 '일급비밀' 쇼케이스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 돌입을 알렸다.

[업텐션. 사진=OSEN]

업텐션의 이번 앨범에는 인트로곡 '텐션 업(Tension Up)'과 타이틀곡 '위험해'를 비롯해 '그대로', '네버 앤딩(Never Ending)', '피닉스(Phoenix)', '컴 위드 미(Come with me)'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위험해'는 저스틴 비버의 '원 레스 론니 걸(One less lonely girl)'과 엑소의 '으르렁'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신혁이 프로듀싱 한 곡이다. 중독성 강한 후렴부와 긴장감 넘치는 곡의 전개가 인상적이다.

앞서 업텐션은 데뷔 전 리얼리티 프로그램 '라이징! 업텐션'에 출연해 글로벌 팬덤을 확보했다. 특히 신인으로는 이례적으로 국내 데뷔와 동시에 중국 쇼케이스를 펼치는 등 글로벌 그룹으로서의 행보를 준비하고 있기에 이들의 데뷔가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업텐션은 오는 11일 자정 음원을 공개하며, 9월 2주차부터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3:05 PM]업텐션 '일급비밀' 쇼케이스 시작

[3:06 PM]인트로곡 '텐션 업' 영상 상영

[3:09 PM]멤버 소개 및 포토타임

[3:15 PM]MC 딩동과의 질의 응답 및 멤버별 장기자랑

Q. 그룹명 업텐션은 무슨 뜻인가?

진후 "음악과 퍼포먼스로 눈과 귀를 즐겁게 해드릴 것이며, 저희 업텐션을 주목해달라는 뜻이다"

Q. 앨범명이 '일급비밀'인 이유는?

진후 "음악과 퍼포먼스가 일급비밀인데 앨범을 통해서 하나하나씩 보여드린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3:25 PM]업텐션과 질의 응답

[업텐션. 사진=OSEN]

Q. 틴탑 창조가 프로듀서로 활약했다는데 어떤 도움을 줬는지?

진후 "창조 프로듀서는 가장 편하게 분위기를 만들어주려고 노력해셨다. 그리고 특히 같은 소속사 틴탑과 백퍼센트 선배님들이 조언도 아끼지 않으시고 맛있는 간식도 사주셔서 정말 감사했다"

Q. 리얼리티 프로그램 '라이징 업스타'에 출연하며 얻은 점이 있다면?

쿤 "'라이징 업텐션'을 통해서 세상에 조금이나마 저희 얼굴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돼서 뿌듯하다 "

규진 "프로그램을 찍으면서 멤버들과 사이가 많이 좋아졌다. 그리고 데뷔 전 활동으로 방송을 미리 경험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Q. 중국에서도 쇼케이스를 여는데 중국 데뷔에 대한 소감은?

선율 "중국어 버전으로 따로 녹음을 했다. 중국어 버전을 처음 들었을 때 멘붕이 온 적이 있는데 발음 면에서 굉장히 어려웠다. 한국에서는 팬분들이 많이 찾아와주셔서 실감이 나는데 아직 중국 데뷔는 실감이 잘 안 난다"

Q. 아이돌 대란 중 업텐션 만의 차별점은?

쿤 "멤버가 많은 만큼 특징이 다양하다. 그리고 꽉찬 무대와 멋진 퍼포먼스로 차별점을 만들어 가겠다. 음악과 퍼포먼스가 어우러지는 것에 중점을 줬는데 저희만의 '입체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겠다. 강력한 음악과 비트, 치명적인 무대에 무대가 짧게 느껴질 것이다"

웨이 "틴탑 선배님들을 따라서 저희만의 칼군무를 보여드리겠다. 저희 회사만의 특기다"

[업텐션. 사진=OSEN]

Q. 틴탑이 해준 조언이 있는지?

진후 "틴탑 선배님들이 '노래 왜 그렇게 불렀냐' '춤은 왜 그렇게 췄냐'라며 질책도 해주시고 '이 부분은 좋은 것 같다' '이렇게 하면 더 좋겠다'는 칭찬도 해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다"

쿤 "틴탑 선배님들이 장난식으로 '제대로 안해?'라며 혼내주시기도 하고 방송국에 가면 세세한 주의점들을 알려주신다"

웨이 "니엘 선배님이 센스가 많으신데 저희한테 장난식으로 말씀하시면서도 정말 확실하게 피드백을 해주신다"

Q. 1위 공약은?

고결 "저희가 만약 1위를 한다면 보컬과 랩 파트를 바꿔서 불러보겠다"

진후 "모두 복근을 공개하겠다"

[3:55 PM]세 번째 트랙 '그대로' 공연

'그대로'는 15& '사랑은 미친 짓'의 작곡가 김원의 작품으로 업텐션의 밝은 에너지를 잘 녹여낸 리드미컬한 곡이다. 여자친구에게 애교 어린 투정이 담긴 현실적인 가사와 위트 가득한 랩메이킹으로 스토리텔링의 몰입성을 높였다.

[4:00 PM]타이틀곡 '위험해' 티저 상영 및 공연

[업텐션. 사진=OSEN]

'위험해'는 강렬한 사운드와 긴장감 넘치는 곡의 전개가 매력적인 팝 댄스곡이다.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신혁이 프로듀싱 했다. 여자를 둘러싼 위험한 존재들에게 강하게 경고하는 메시지가 인상적인이다.

[4:10 PM]마무리 인사와 함께 쇼케이스 마무리

ent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