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램·광역철도 호재… 대전 원도심 1278가구 대단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CC건설은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일원에서 '대전 르에브 스위첸'을 9월에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대흥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대전 르에브 스위첸'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동, 총 1278가구 규모다.
대흥동은 각종 인프라가 이미 조성돼있는 대전의 원도심 지역이다.
단지 남측으로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 노선 대흥역(가칭)이 2028년 개통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흥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대전 르에브 스위첸'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동, 총 1278가구 규모다. 이 중 일반공급 물량은 870가구다. 대흥동 일대에 10년 만에 신규 공급되는 대단지다.
대흥동은 각종 인프라가 이미 조성돼있는 대전의 원도심 지역이다. 대흥초와 인접해있고, 대전중·고, 대전여중, 성모여고와도 가깝다. 인근 대흥동 및 둔산동 학원가도 이용 가능하다. 대전 지하철 중구청역과 중앙로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충무로와 연결된 계룡로, 대전로 등도 이용 가능하다. SRT와 KTX가 지나는 대전역과 KTX 서대전역도 가깝다. 단지 남측으로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 노선 대흥역(가칭)이 2028년 개통 예정이다. 인근 서대전역에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구간도 오는 2026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단지 인근 대전역 일원에 '대전판 판교테크노밸리'를 조성하는 도심융합특구가 추진 중이다. 대전역 역세권 개발 및 복합환승센터를 비롯해 철도산업 복합클러스터, 헬스케어 산업융합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중구 부사동 한밭종합운동장 부지에 베이스볼 드림파크도 내년 3월 개장한다.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됐고, 생활공간 내부도 스위첸 브랜드 특유의 다양한 특화설계와 친환경 고급 마감재도 다수 적용된다.
성석우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성광 아내' 이솔이, 암투병 고백 후 사망 루머 "어떻게 해야할지"
- 사강, 암 의심·자궁내막증 수술 고백…"故남편이 알려줬나"
- '결혼 12일 만에 파경' 이민영 "공백기 고스톱으로 7조 모아
- 故김새론 배우 복귀 위해 신내림 받았다? 측근 "사실 아냐"
- '순돌이' 이건주, 44년 만에 친모 만났다…"이름 바꾸고 재혼"
- 용인 아파트서 '일가족 추정 5명 살해' 혐의…50대 남성 검거
- 49세 엄기준, ♥30대 아내와 첫만남 "술자리서 번호 땄다"
- 말다툼 끝 아내 찌르고…27층 아파트서 부부 떨어져 숨져
- "끝난 관계인데 뭐가 문제냐"…불륜 들키고도 뻔뻔한 남편
- "송혜교 손등에 담배빵"…실수한 여배우 남편 '격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