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매제한없는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우건설이 오는 10일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는 동김해 지역에 10년 만에 들어오는 1군 브랜드 아파트라 벌써부터 주변에서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인데다 최근에 발표된 전매제한 강화관련 이슈로 인해 부산, 창원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총 1400가구 규모..일반분양 809가구
[이데일리 황현규 기자] 대우건설이 오는 10일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경남 김해시 안동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대 47층, 7개동, 전용면적 59~84㎡에 이르는 총 140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특별공급 물량 591가구를 제외한 809가구를 일반분양하며 평균 분양가는 1000만원 초반대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는 우수한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우선 동김해 IC를 통해 부산, 창원, 양산 등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옆 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부산김해경전철 인제대역을 이용할 수 있어 김해 및 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이 단지는 김해시의 숙원사업으로 꼽히는 안동공단 재개발사업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김해시는 향후 낙후된 안동공단을 새로운 여가휴식 공간과 주거가 공존하는 명품지역으로 재탄생 시키는 개발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는 ‘자연이 살아 숨쉬는 아파트, 바람이 머물다 가는 쉼이 있는 아파트’라는 조경 컨셉으로 자연친화적인 설계를 선보인다. 단지 중앙에 펼쳐진 대형 광장에는 산책과 다채로운 이벤트,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전체 지하주차장 구성으로 지상층은 공원화할 계획이며 지상에는 다양한 테마 놀이터와 주민 운동시설을 배치한다.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푸른도서관, 독서실, 그리너리카페,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연령대에 적합한 주민편의시설도 배치된다. 이외에도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과 스마트도어 카메라, 원패스시스템 비밀번호를 누르거나 카드를 TAG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으면 공동현관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엘리베이터가 해당층에 자동으로 내려와 대기하는 편리한 시스템도 도입한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는 동김해 지역에 10년 만에 들어오는 1군 브랜드 아파트라 벌써부터 주변에서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인데다 최근에 발표된 전매제한 강화관련 이슈로 인해 부산, 창원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황현규 (hhkyu@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싸서 못 살겠다..서울 세입자, 신도시로 짐싼다
- 양준일, 재혼설 입장번복 "전 부인 있었지만 딸은 없어"
- 박근혜, 이복언니 박재옥 별세로 '형집행정지' 임시 석방되나?
- "민주당 다주택자, 얼른 집 파세요..통합당도 공개할 것"
- 공민지 "'진짜 못생겼는데 어떻게 가수하냐' 악플..상처 컸다"
- "반박할 증거자료요? 없어요"..故 최숙현 마지막 음성
- 장윤주, 출산 후에도 완벽 몸매 비결? 日 천칼로리만 먹었다
- 올 뉴 아반떼 'N라인' 렌더링 공개..이달 출시
- 홍준표 내 재산은 32년된 아파트 한 채 뿐..2년새 10억 올라
- '똘똘한 한 채'에도 세금폭탄..소득 없는 퇴직자 어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