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 선호지역 보니.. 1위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추진 중인 3기 신도시 가운데 과천이 살고 싶은 신도시 1위를 기록했다.
국토교통부는 경기도 3기 신도시와 서울 도심 택지 등 8곳의 도시 및 단지 명칭 공모전을 벌여 7만 8,496건의 아이디어를 접수했다고 18일 밝혔다.
김승범 공공택지기획과장은 "3기 신도시는 30분 이내 서울 출퇴근이 가능한 교통이 편리한 도시, 국공립 유치원 100% 공급 등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일자리를 만드는 도시 등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경기도 3기 신도시와 서울 도심 택지 등 8곳의 도시 및 단지 명칭 공모전을 벌여 7만 8,496건의 아이디어를 접수했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도 남양주와 고양, 하남, 부천, 과천, 인천 계양구, 서울 서울의료원 부지, 서초구 사당역 복합환승센터 등 8곳의 명칭에 대한 공모가 진행됐다. 국토부는 심사를 거쳐 지구별로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등 총 32명을 선정해 내달 중순께 발표한다.
한편 국토부는 신규 택지 개발구상과 조감도를 공개해 ‘살고 싶은 신도시’ 투표를 진행한 결과 총 3만 3,682명이 투표해 과천(1만 4,052건·20.86%), 하남 교산(1만 2,888건·19.13%) 남양주 왕숙(1만970건·16.28%) 순으로 득표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김승범 공공택지기획과장은 “3기 신도시는 30분 이내 서울 출퇴근이 가능한 교통이 편리한 도시, 국공립 유치원 100% 공급 등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일자리를 만드는 도시 등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진동영기자 jin@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가인 수영복에 S라인 깜짝 공개 "이런모습 처음이야"
- 유승옥, 섹시 넘어 청순까지? 이렇게 예쁘면 '호흡곤란'
- 한예슬 가슴에 '세개의 검'이? 새 타투 너무 섹시한데
- 그랜저는 타야 수사지휘?.. 검사장들의 여전한 차관급 승용차 사용 논란
- 치킨집같이 흔한 약국, 이 동네엔 단 한 곳도 없습니다
- "곧 보자!" 트럼프에 낙하산 침투 능력 과시한 김정은
- 편리? 족쇄?..아슬아슬한 '카카오톡 위치공유'
- 리얼돌을 찬성하시나요? 찬반 남녀에 직접 들어봤다
- 김사랑 미모 대폭발, 정말 40대 맞아? 대학생 같은데..
- 수지 "이게 민낯이라고?" 믿을 수 없는 미모 깜짝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