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말까지 분양시장 큰장 선다.. 분양가상한제에 추석연휴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달 분양시장은 휴가철 비수기인 탓에 좀처럼 맥을 못 추고 있다.
하지만 8월말까지 당초 계획됐던 물량이 대거 쏟아지며 비수기 막바지에 분양시장에 큰 장이 설 전망이다.
권일 부동산인포 리서치팀장은 "분양가상한제 적용기준 개선안이 발표되고 10월 시행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8월에서 일정이 늦어질 수도 있었던 물량들이 당초 계획대로 공급될 전망"이라며 "9월 중순에는 추석연휴까지 있어 8월 말 분양시장에 큰 장이 설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8월말까지 당초 계획됐던 물량이 대거 쏟아지며 비수기 막바지에 분양시장에 큰 장이 설 전망이다.
23일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8월말까지 전국에서 전년 동기(6187가구)의 약 2.2배 많은 수준인 총 1만3289가구가 분양될 계획이다.
권역별로는 수도권이 전체의 71.9%인 9558가구를 차지하고 이어 지방도시가 2267가구(17.1%), 지방광역시가 1464가구(11.0%)를 차지한다.
수도권 주요 분양 물량은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e편한세상 김포 로얄하임 ▲e편한세상 운정 어반프라임 ▲오포 더샵 센트럴포레 ▲e편한세상 평내 ▲송도 더샵 프라임뷰 등이다.
지방에서는 ▲남천 더샵 프레스티지 ▲염주 더샵 센트럴파크 ▲남악 오투그란데 더 테라스 ▲모종 금호어울림 ▲포레나 두정 천안 등이 공급을 앞뒀다.
권일 부동산인포 리서치팀장은 “분양가상한제 적용기준 개선안이 발표되고 10월 시행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8월에서 일정이 늦어질 수도 있었던 물량들이 당초 계획대로 공급될 전망”이라며 “9월 중순에는 추석연휴까지 있어 8월 말 분양시장에 큰 장이 설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강호동 오현경 열애설 '화제'… "얼마나 사귀었나?"
☞'웬디 샤밍컷' 어떻길래?… "정말 예쁘다"
☞구혜선 인스타 저격글 등장… "괜한 준비 마라 배신자야"
☞수지 귀걸이 "이렇게" 착용하면 더 예쁘다?
☞공효진 에코백 'EMIS(이미스)' 제품… 가격은?
☞혜리, "가진 것에 비해 많은 걸 누려… 기부는 좋은 일"
☞강주은, 최민수와의 근황 전하며 심경 고백
☞장영란 쌍꺼풀수술 고백, "의사가 나중에 뼈 보인다고…"
☞제시카, 상큼한 민트 여름 원피스 룩
☞임호 부부, '34시간 스케줄' 아이들 모습에 눈물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