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택지지구 분양권, "웃돈 억 소리 나네"

2015. 3. 31. 20: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최근 미사강변, 위례, 광교 등 입지 좋은 수도권 신도시 및 택지개발지구를 중심으로 최대 '억대' 웃돈이 형성돼 있어 관심을 끈다.

준강남권 신도시로 인기를 끌고 있는 미사강변도시의 분양권이 대표적. 인근 공인중개사사무소에 따르면, 올해 5월에 입주 예정인 A2블록(공공분양)의 경우 전용 84㎡의 분양권 프리미엄이 1억원 가량 붙어있다. 내년 8월 입주인 18블록(공공분양) 전용 84㎡에도 웃돈만 7000~8000만원 정도 형성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사강변도시 M공인 관계자는 "현재 미사강변도시 입주가 진행되면서 인근 강동구, 송파구를 비롯해 서울권 및 경기권에 거주하는 분들을 중심으로 전세 및 매매수요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오고 있어 업무가 잘 안될 정도다"고 말했다.

올해부터 입주가 본격화되는 동탄2신도시의 프리미엄도 만만치 않다. 지난 2월 말부터 입주가 시작된 '우남퍼스트빌(A15블록)' 전용 84㎡의 경우 웃돈이 9500만원에서 1억1000만원 정도 형성됐다.

오는 9월 입주가 예정된 '동탄역 더샵센트럴시티(A102블록)'도 프리미엄이 높아 전용 84㎡의 경우 8000만원 정도로 알려졌다.

위례신도시의 상황도 비슷하다. 2015년 3월 현재 위례자이(A2-3블록)는 1억~1억 2000만원선, 래미안 위례신도시(A2-5블록)는 1억 3000~4000만원 수준의 웃돈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고 인근 공인중개업소가 전한다.

분양 당시 대거 미분양 사태를 빚은 '사랑으로 부영'(A2-10블록)의 분양권 프리미엄도 현재 8000만원 선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이렇게 수도권 신도시 및 택지지구가 높은 프리미엄을 형성하고 있는 이유로 정부 주도의 택지개발사업이란 점과 주거편의성, 그리고 가격경쟁력을 꼽는다.

또한 지난 9ㆍ1부동산대책에 따른 택지개발촉진법을 폐지로 신도시 및 택지개발지구의 희소가치도 높아진 것도 한몫했다.

이 밖에, 택지개발지구 내에서 기존 공급했던 아파트에 비해 최근 선보이는 아파트의 분양가가 더 높게 책정되는 데서 오는 가격차이 때문이란 의견도 나온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인기를 끌고 있는 수도권 신도시 및 택지개발지구는 교통호재와 함께 희소성까지 높아지면서 집값 상승 기대감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황이다"며 "올 봄에도 치열한 청약경쟁률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미모의 女기자, 유튜브에 누드 영상 올려…'화끈'마곡 지구 미래 가치 갖춘 상가, 동익 드 미라벨 분양"사람몸매 맞아?" 코르셋중독녀, F컵 가슴에 개미허리빨간불 켜진 새정치연합…여론조사에선 이미 '3대0'유승옥 '애플힙' VS 이연 매끈 몸매, 머슬마니아대회 성적은?제시카 고메즈, 비키니 풀어해치고 '도발 포즈'북한의 '강원도'는 '강간도'?…그 수위를 보니길건 스타일리스트의 반격…무슨일 있었나?총 당첨금 722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남양주 타운하우스 "힐링수" 분양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