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의 스페인-튀르키예 이적설은 모두 사실이 아냐"...에이전트가 직접 밝혔다! 토트넘 잔류 가능성 ↑

이성민 2024. 12. 10. 22: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의 에이전트가 최근에 흘러나오고 있는 이적설을 부인했다.

토트넘 팬 커뮤니키 '스퍼스웹'은 9일(한국시간) "손흥민의 에이전트는 손흥민의 미래에 대한 추측에 대해 해명하며 토트넘과의 계약 협상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라고 보도했다.

그는 "손흥민이 스페인 구단으로의 이적을 요청했거나 튀르키예로 간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아직 토트넘과 이야기도 끝내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손흥민과 토트넘의 계약 기간은 2025년 6월 만료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이성민 기자= 손흥민의 에이전트가 최근에 흘러나오고 있는 이적설을 부인했다.

토트넘 팬 커뮤니키 ‘스퍼스웹’은 9일(한국시간) “손흥민의 에이전트는 손흥민의 미래에 대한 추측에 대해 해명하며 토트넘과의 계약 협상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라고 보도했다.

‘스퍼스웹’은 손흥민의 에이전트가 한 말을 그대로 인용했다. 그는 “손흥민이 스페인 구단으로의 이적을 요청했거나 튀르키예로 간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아직 토트넘과 이야기도 끝내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손흥민은 토트넘의 레전드다. 함부르크 SV, 바이엘 레버쿠젠에서 경력을 쌓은 그는 2015년 여름 토트넘 유니폼을 입었다. 토트넘은 3,000만 유로(한화 약 452억 원)를 들여 손흥민을 영입했다.

이적 초창기에는 부침을 겪었지만 이후 토트넘의 에이스로 거듭났다. 손흥민은 2016/17시즌부터 2023/24시즌까지 8시즌 연속 EPL에서 두 자릿수 득점을 달성했다. 토트넘에서 167골을 넣은 그는 구단 역대 최다 득점자 5위에 올라 있다.

해리 케인, 델레 알리, 크리스티안 에릭센과 함께 ‘DESK 라인’을 형성한 손흥민은 토트넘에 황금기를 안겼다. 토트넘은 2016/17시즌 EPL 출범 후 최고의 성적인 2위를 기록했다. 2018/19시즌에는 구단 역사상 최초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올랐다.

지난 시즌부터 주장을 맡기 시작한 손흥민은 구단 최초의 아시아 출신 주장이 됐다. 주장이 된 후 그라운드에서 모범을 보이며 선수들을 이끌고 있다. 손흥민은 2023/24시즌 공식전 36경기 17골 10도움으로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한 케인의 공백을 메웠다. 이번 시즌에는 16경기 5골 4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토트넘에서 맹활약했지만 어느덧 계약 만료를 앞두게 됐다. 손흥민과 토트넘의 계약 기간은 2025년 6월 만료된다. 토트넘이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하더라도 2026년이면 끝난다. 이로 인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바르셀로나, 갈라타사라이, 레알 마드리드 등 여러 구단과 연결됐지만 에이전트가 직접 이적설을 부인했다.

사진= 365scores/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