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혈전의 승자'…DK, 풀세트 접전 끝에 BFX 2대1 제압 (LCK)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DK가 '2025 LCK 정규 시즌' 1주 차 목요일 두 번째 경기의 주인공이 됐다.
3일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2025 LCK 정규 시즌' 1주 차 목요일 경기를 진행했다.
1주 차 목요일 두 번째 경기의 주인공은 BNK 피어엑스(BFX)와 디플러스 기아(DK).
그웬·마오카이·요네·미스 포츈·렐 조합을 완성한 블루 진영 BFX와 럼블·아이번·코르키·이즈리얼·레오나 조합을 완성한 레드 진영 DK의 격돌.
2팀 중 초반을 좀 더 기분 좋게 보낸 팀은 DK. 10분에 골드를 약 1500 가량 벌리고, 킬도 더 많이 가져가며 순조롭게 경기를 이어갔다
13분 드래곤 둥지 교전에서도 승리한 DK. 이들은 상대의 탑, 바텀 1차 포탑을 파괴하며 골드를 순조롭게 확보했고, 반대로 BFX는 상대의 운영에 브레이크를 걸지 못했다.
킬 스코어, 드래곤 스택, 골드 등 경기의 유불리를 판단할 수 있는 모든 지표에서 웃은 DK. 22분 전령 둥지 인근 교전에서 승리하고, 아타칸도 사냥하며 승기를 굳혔다.
힘의 밸런스가 완전히 무너진 협곡. 이후에도 DK가 성과를 내는 장면은 계속 나왔고, 바론도 별다른 저항 없이 가져갔다. 바론 버프 획득 이후 이들은 본격적으로 공성전에 나섰고, 이를 BFX는 막아낼 힘이 없었다. 세트스코어 1대0.
DK가 1세트를 가져간 가운데 펼쳐진 2세트. BFX는 잭스·신짜오·아리·칼리스타·레나타 조합을, DK는 나르·스카너·탈리야·세나·초가스 조합을 완성했다. 특히 좀처럼 보기 힘든 초가스 서폿을 선택한 DK의 픽에 관심이 쏠렸다.
쇼메이커의 탈리야가 미드 솔로킬에 성공하며 기분 좋게 시작한 DK. 하지만 BFX도 탑에서 베릴 초가스를 따내며 포인트를 쌓았고, 드래곤 둥지 전투서 맹활약을 펼친 디아블의 칼리스타 덕분에 협곡의 공기도 바꿨다.
경기의 주도권을 잡게 된 BFX. 잘 큰 칼리스타를 앞세워 상대를 거칠게 압박했고, 드래곤도 일방적으로 2스택 쌓았다. DK도 미드 지역 교전에서 분전을 펼쳤지만, 교전 승리까지는 거두지 못했다.
오브젝트 싸움에 강한 신짜오, 칼리스타를 보유한 팀답게 상대에게 스택을 내주지 않으면서 일방적으로 드래곤 3스택을 쌓은 BFX. 상대 미드, 바텀 2차 포탑까지 파괴하며 시야 싸움에서 우위를 가져갔다.
상대에게 주도권을 내준 이후 좀처럼 활로를 찾지 못한 DK. BFX는 드래곤 둥지 교전 승리 이후 마법공학드래곤의 영혼을 완성하며 승기를 굳혔고, 정비 이후 상대 본진으로 진군해 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세트스코어 1대1 상태에서 펼쳐진 3세트. 블루 진영 DK는 아트록스·나피리·오로라·카이사·노틸러스 조합을, 레드 진영 BFX는 크산테·바이·아지르·애쉬·브라움 조합을 완성했다.
앞선 세트와 달리 퍼스트블러드를 가져가며 기분 좋게 시작한 BFX. 좋은 바텀 라인전을 바탕으로 첫 드래곤을 가져가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하지만 DK도 좋은 탑 설계로 상대의 탑 크산테를 따내고 드래곤도 나눠 먹으며 힘을 키웠다.
운영은 DK가 더 빡빡하게 했으나 본대 교전선 할 말이 있었던 BFX. 드래곤 둥지 교전에서 판정승을 거두고, 드래곤 2스택을 쌓으며 힘을 키웠다.
어느 한쪽으로 힘이 무너지지 않은 상태에서 20분대에 돌입한 2팀. 이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밸런스가 좋은 조합을 가져간 BFX는 힘이 점차 올라왔고, 드래곤 3스택 확보, 아타칸 전투 승리 등 유의미한 이득을 쌓았다.
루시드가 아타칸 스틸은 해냈지만, 상황이 나빠졌다는 점은 변함없었던 DK. 경기 내내 앞서갔던 골드도 역전당했던 이들은 바론 둥지 교전에서 승리해 다시 한번 흐름을 바꿨다.
바론 둥지에서 일격을 당한 BFX. 힘을 완전히 잃은 것은 아니기에 다시 대치에 나섰으나, 바론 둥지 교전에서 다시 한번 패해 흐름이 끊기고 말았다.
바론 둥지 교전 이후 바론 사냥까지 성공한 DK. 이에 이들의 경기 운영에는 날개가 달렸고, 반대로 BFX의 상황은 상당히 어려워졌다. 드래곤 둥지 교전에서도 DK가 승리.
드래곤 둥지 교전 패배 이후 완전히 힘을 잃은 BFX. DK는 상대 본진으로 진군해 매치 승리를 확정했다. 세트스코어 2대1.
한편, '2025 LCK 정규 시즌'은 유튜브 LCK 채널, SOOP, 네이버 이스포츠&게임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된다.
'2025 LCK 정규 시즌'은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된다. 평일 1경기는 오후 5시, 2경기는 오후 7시에 시작하며, 주말 1경기는 오후 3시, 2경기는 오후 5시에 펼쳐진다.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팬들은 경기 시작 48시간 전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이상순에 "내 길 갈 것" 선언…이후 행보에 시선집중
- 김병만, 이혼 2년 만에 재혼…예비신부 누군지 보니
- 이병헌♥이민정, 아들 얼굴 최초 공개…"둘 다 보여" 난리
- 한지은 "김수현과 '리얼' 베드신, 후유증 상당했다" 재조명
- '母 절연' 장윤정, 가정사 언급 "내 집안이 이래서"…♥도경완과 비교
- "딸 같은 며느리, 어려워" 김보라, 6살 연상 조바른과 합의 이혼 [엑's 이슈]
- 주현미 "조용필밴드 기타리스트와 연애, 조용필 모른 척해줬다" (불후)
- 이병헌, 심현섭♥정영림 결혼식 나타났다…하객들 '탄성' (조선의 사랑꾼)
- '용준형과 결혼' 현아, 안타까운 소식 후…"내가 뭐라고 사랑해주나"
- 딸 국제학교 학비가 '6억'인데…유진 "♥기태영, 수영복 10년 입어 노래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