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보이콧' 테슬라 중고차 가격 17% 폭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형기 기자테슬라 보이콧 운동으로 테슬라 전기차가 중고차 시장에 쏟아지자 테슬라 중고차 가격이 폭락하고 있다.
자동차 연구 사이트인 'iSeeCars'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3월 테슬라 중고차 가격은 평균 10.1% 폭락했다.
특히 대표 차종인 모델S 가격은 17.2% 폭락, 최대 낙폭을 기록했다.
모델3도 10.9% 폭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테슬라 보이콧 운동으로 테슬라 전기차가 중고차 시장에 쏟아지자 테슬라 중고차 가격이 폭락하고 있다.
자동차 연구 사이트인 'iSeeCars'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3월 테슬라 중고차 가격은 평균 10.1% 폭락했다. 이는 10개 자동차 브랜드 중 낙폭이 가장 큰 것이다.
2위는 크라이슬러의 8.9%, 3위는 마세라티의 8.6%였다.
특히 대표 차종인 모델S 가격은 17.2% 폭락, 최대 낙폭을 기록했다. 모델3도 10.9% 폭락했다.
이는 최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정부 효율성부 수장을 맡아 대규모 공무원 감원을 추진하자 그에 대한 반감으로 테슬라 차량에 방화하는 사건이 빈발하면서 테슬라 소유주들이 차를 대거 처분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9살 많은 상사 고백 거절했더니…업무 뺏고 출신 학교 무시" 신입 사원 토로
- 15세 소녀 병실 찾아가 성관계한 30대 배우…성병까지 옮겼다
- 정민희, 손흥민 협박녀 의혹에 발끈 "저 아닙니다, 그만하세요"
- 故강지용, 생전 母에 받은 문자…"며느리 구워삶아서라도 걔 돈 쓰게 만들어"
- "예비 상견례 자린데…'오이·당근' 쏙쏙 골라낸 남친 가족 정떨어져요"
- 진서연 "전라 노출 신, 남편이 추천…'독전' 안 되면 한국 뜰 각오"
- '연애남매' 박재형, 일베·故노무현 대통령 비하 의혹에 4차 해명 "쓰레기 아냐"
- 초등생이 편의점에 던진 의문의 물체…순간 '펑' 혼비백산[영상]
- 故김새론, 사망 5개월 전 SNS 글 "나 힘들 때 떠난 사람들아…받은 것 생각하길"
- "이상한 척해야 며느리가 재산 못 건들지"…반년간 치매 연기한 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