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중 관세전쟁 해소되나…트럼프 "중국과 좋은 대화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사실상 무역전쟁을 벌이고 있는 중국과 긴장 해소를 위한 대화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집무실에서 메흐메트 오즈 메디케어 및 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CMS)장 취임식을 진행한 뒤 취재진에 "우리는 중국과 매우 좋은 대화를 나누고 있다"면서 "정말 매우 잘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워싱턴=뉴시스] 이윤희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사실상 무역전쟁을 벌이고 있는 중국과 긴장 해소를 위한 대화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집무실에서 메흐메트 오즈 메디케어 및 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CMS)장 취임식을 진행한 뒤 취재진에 "우리는 중국과 매우 좋은 대화를 나누고 있다"면서 "정말 매우 잘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과 중국은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관세 부과를 계기로 서로에게 100%가 넘는 고율관세율을 적용하며 무역전쟁을 벌이고 있다. 미국은 중국산 제품에 145%, 중국은 미국산 제품에 125% 관세를 적용 중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양측이 관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화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대통령과 백악관은 중국과의 관세 문제 협상에 열려있다는 입장을 여러차례 드러낸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에도 "중국과 매우 좋은 거래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중국과의 협상 타결 시점에 대해서도 "앞으로 3~4주 내 정도로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ympath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건과 이혼' 조윤희, 8살 딸 공개…아이돌 비주얼
- 허안나, 코 성형 부작용에 재수술 "점점 삐뚤어져"
- 김숙, 암흑기 고백 "줄담배 피우고 24시간 게임"
- "남자를 알려줄게"…70대 노인, 40대 여성에 '섬뜩구애'
- 수도권 강타한 폭우로 3명 사망…물에 잠긴 도로 208곳(종합)
- 소희, 15세 연상 ♥사업가와 여행…꿀 뚝뚝
- "아들보다 딸이 더 든든"…한국, 세계 최고 '여아 선호' 배경은?
- "남편 상간녀만 무려 3명…시댁은 상간녀랑 여행까지 다녀"
- 야구방망이 든 사장, 10대 알바생 넘어뜨리고 무차별 폭행
- 생후 두달 아들 굶기고 방치→결국 사망…20대 부모 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