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배 고교·대학 올스타전, 6월 2일 한화생명 볼파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와 한화이글스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3회 한화이글스배 고교·대학 올스타전이 오는 6월 2일 오후 6시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 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그동안 고교와 대학의 최정상 선수들이 올스타팀을 이뤄 치열한 승부를 펼친 대회다.
협회와 한화이글스는 지난 해 한화이글스배 고교·대학 올스타전 정기개최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와 한화이글스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3회 한화이글스배 고교·대학 올스타전이 오는 6월 2일 오후 6시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개최된다.
협회와 한화이글스는 지난 해 한화이글스배 고교·대학 올스타전 정기개최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고교·대학 올스타전 개최로 학생 선수들의 동기부여, 고교·대학 선수 간의 정기적 교류, 대학야구의 활성화, 고교·대학 야구의 수준향상 등을 기대하고 있다.
고교·대학 올스타전의 각 팀 지휘봉은 협회 국가대표 지도자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될 청소년, 대학·일반부 국가대표 감독이 잡게 된다. 각 포지션별 선수 24명 선발은 경기기록에 따른 우수선수를 야수·투수 각 2명씩 선정한다. 나머지 선수는 대회 개최 전 프로 10개 구단 스카우트 팀장이 모인 선수단 선발 회의를 통해 선발한다.
경기 방식은 9이닝 경기로 진행된다. 연장전은 10회까지 치러지게 된다. 선발된 선수단 전원이 경기에 출전해야 한다. 고교·대학 각 팀에서 5명이 참가하는 홈런레이스도 펼쳐질 예정이다. 대회 경기는 유튜브 채널 이글스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이석무 (sport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성재 ‘모수’ 사칭해 300만원 선결제”…결국 경찰 고발
- “우리 아들 어떡해”…30대 공무원도, 부친 모시던 효자도 떠났다
- 김수현 측, 가세연 추가 고발 "'N번방' 수차례 언급…그런 영상 없다"[전문]
- "가짜뉴스로 마녀사냥…사이버레커에 15억 벌금 추진"
- 쯔양 괴롭히더니...구제역·주작감별사, 억대 소송 걸렸다
- 뇌에 ‘머스크 칩’ 심은 전신마비 환자…1년 뒤 ‘깜짝’
- “회사 계단서 하자” 아무 때나 달려드는 남편...이혼하고파 [사랑과 전쟁]
- 가입은 온라인, 탈퇴는 매장에서만?…코스트코 결국
- 두바이서 실종…‘스무 살’ 인플루언서, 사지 부러진 채 발견
- 한남더힐 100억 현금 매입...‘홈쇼핑 전지현’ 동지현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