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aum 스포츠입니다.
Daum 스포츠는 2025년 3월 31일, 스포츠 기사에 ‘타임톡’을 적용합니다.
그동안 Daum 스포츠 이용자는 물론 파트너사(언론사), 유관 협회 등에서 지속적으로 이용자 소통 공간의 부활을 요청하였고, 타임톡 서비스를 약 2년간 운영해 오면서 긍정적인 효과(관련기사 : 욕설 댓글 알아서 막는 '세이프봇'…유엔 행사서 선보인 카카오 AI 기술)를 확인한 끝에 스포츠 기사에도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Daum 스포츠는 이번을 계기로 이용자가 더욱 더 쉽게 의견 교환을 하면서도 쾌적하고 안전한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건강한 소통 공간’ 가치가 유지될 수 있도록 각별한 사랑 또한 부탁 드립니다.
타임톡 이용에 있어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 드립니다.
1. 세이프봇 전면 적용 및 게시물 관리 정책 강화
타임톡은 기사 내용에 대해 이용자들과 가볍게 의견을 나눌 수 있게 만든 소통형 서비스입니다. 이를 위해 100% 본인확인제를 적용하고, 댓글 중 욕설이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메시지를 AI 기술로 분석하는 세이프봇 기능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타인에 대한 명예훼손, 비방, 욕설, 선정적인 내용이나 광고 홍보성 내용 등을 올릴 경우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사회적 이슈 발생시 선제적 조치(타임톡 차단)가 있을 수 있는 점 양지 바랍니다.
2. 타임 리미트(시간 제한) 기능 도입
과거 댓글 서비스와 달리 타임톡은 이용자가 기사를 읽고, 유통되는 시간에 맞춰 활성화된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종료됩니다. 따라서 비활성화(기사 작성시간 이후 48시간)된 이후에는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없음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Daum 스포츠는 이용자가 최우선이 되는 서비스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콘텐츠뷰의 타임톡 서비스는
파트너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