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박서 윙 “비트박스, 독학으로 배웠다” (유퀴즈)
장정윤 기자 2025. 3. 19. 21:46
‘유퀴즈’ 비트박서 윙이 음악을 시작한 계기를 밝혔다.
19일 방송된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이하 ‘유퀴즈’)에는 비트박서 윙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윙은 비트박스에 관심을 두게 된 계기에 대해 “초등학생 때 설날에 친척들이 모였는데 사촌 형이 비트박스 하는데 너무 멋있어 보였다. 형한테 (비트박스 하는 법을) 알려달라고 했는데 안 알려주는 거다. 그래서 혼자 인터넷으로 독학했다”고 전했다.
이에 유재석은 “그럼 철저하게 혼자서 연구하며 아시아 챔피언까지 오른 건가?”라고 물었고, 윙은 “맞다. 그렇게 경력 16년 차가 됐다”고 답했다.
또 윙은 “처음엔 누구나 취미로 시작하지 않나. 나 역시도 비트박스는 취미로 하고, 공부하던 평범한 학생이었다. 근데 고등학교 2학년 때 전국대회 우승을 해버렸다. 그때 처음 ‘내가 작정하면 어디까지 갈까?’ 궁금했다”고 회상했다. 하지만 부모님은 반대하셨고, 대학 합격 후 음악 활동을 하길 바라셨다고. 그렇게 윙은 서울 소재의 숭실대학교에 합격 후 ‘아시아 챔피언’ ‘세계 챔피언’ 대회에 나가며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펼쳤다고 덧붙였다.
장정윤 온라인기자 yunsui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꿈 이뤘다” 박수홍, 70억 아파트···주방만 억대 리모델링
- “백종원, 제작진에 욕설이 일상” 방송갑질 추가폭로
- 정동원, 대출 無 20억 자가 최초 공개 “중2병 느낌 남아 올 블랙”
- 오요안나 괴롭힘 가해자, 결국 MBC 퇴출
- 심형래 “전성기 광고 100편 찍어 압구정 아파트 100채 수입”(동치미)
- 60억 압구정 집 떠난다…‘♥제이쓴’ 홍현희 “계약 조건, 1년 반”(홍쓴TV)
- [단독] 최태원 동거인 김희영 비방한 유튜버, 과즙세연에 잡혔다
- 진서연, ♥남편과 첫만남? “클럽서 흔들어 제끼다 만나” (전현무계획2)
- [스경X이슈] ‘성추행 인정’ 나상현, 공연계 손절 수순…페스티벌 ‘줄취소’
- 신성우 “첫째 아들 영재, 전국 20위권…저작권료로 교육비 마련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