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세계] 일본 '워홀 비자' 8개국 재취득 허용‥한국도?
유선경 아나운서 2025. 3. 3. 07:22
[뉴스투데이]
일본 정부가 워킹 홀리데이로 입국한 젊은 외국인의 비자 재취득을 영국, 캐나다 등 8개국에 한해 허용하기로 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워킹 홀리데이는 양국 간 협정에 따라 상대국 젊은이가 장기 체류하면서 취업도 할 수 있게 허용하는 제도인데요.
일본은 1980년 호주를 상대로 처음 워킹 홀리데이를 도입한 뒤 현재 30개 국가 등으로 확대했지만, 원칙적으로 1회에 한해 1년간만 허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재취득이 허용되면서 영국과 캐나다 젊은이는 귀국하지 않고 비자를 다시 얻어 워킹 홀리데이를 이어갈 수 있게 됐고요.
뉴질랜드와 덴마크, 호주, 독일, 아일랜드, 슬로바키아 등 6개국은 귀국한 뒤 비자를 다시 취득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올해 국교정상화 60주년을 맞은 한국도 워킹홀리데이 비자 재취득 허용국에 추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유선경 아나운서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5/nwtoday/article/6691864_36807.html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MBC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강원·동해안에 최대 1미터 폭설‥이 시각 대관령
- "문형배 헌법재판관 등 처단하라"‥김용현 옥중 편지 파문
- 침묵 이어지는 최상목‥"마은혁 임명해도 '尹 탄핵 일정' 영향은 미미"
- 트럼프 "가상자산 비축 추진"‥비트코인 등 급등
- 유럽 정상, 대책 논의‥미국, 우크라 정권교체 시사
- [와글와글] 여직원 성희롱 피해에 '화난 점장님'
- 서울 아파트값 역대 최고치‥강남에 또 '불장' 오나
- [비즈&트렌드] 국내 새 미쉐린 3스타 탄생‥'스타 식당'의 명과 암
- "사모님 충복이 되겠다" 명태균 읍소 이후 공천 '일사천리'?
- 서울시, 대설예비특보에 비상근무 1단계 발령‥"개인 차량 운행 자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