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 '티니핑' SAMG엔터와 콘텐츠 협업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SM)과 국민 캐릭터 '캐치! 티니핑' 제작사 SAMG엔터테인먼트가 손잡았다.
18일 SM에 따르면 양사는 지난 17일 서울 성수동 SM 본사에서 글로벌 콘텐츠 사업 확대를 위한 장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SM 소속 아티스트와 SAMG엔터의 3D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한데 어우러지는 다양하고 지속적인 통합 콘텐츠를 내놓을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SM엔터테인먼트(SM)과 국민 캐릭터 ‘캐치! 티니핑’ 제작사 SAMG엔터테인먼트가 손잡았다.
18일 SM에 따르면 양사는 지난 17일 서울 성수동 SM 본사에서 글로벌 콘텐츠 사업 확대를 위한 장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SM 탁영준 공동대표와 SAMG 김수훈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SM 소속 아티스트와 SAMG엔터의 3D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한데 어우러지는 다양하고 지속적인 통합 콘텐츠를 내놓을 예정이다.
특히 그 시작은 국내 캐릭터 인지도 1위 '캐치! 티니핑' IP와 오는 24일 데뷔를 앞둔 SM의 신인 걸그룹 '하츠투하츠(Hearts2Hearts)'의 컬래버레이션이다.
SM 측은 "다양한 형태의 협업 콘텐츠 제작과 굿즈 판매를 통해 K팝 산업 전반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전망"이라고 밝혔다.
또한 양사는 동남아시아, 중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 진출도 가속화할 계획으로, 올여름부터 SAMG의 본격적인 사업 전개와 함께 다채로운 협업 콘텐츠도 공개할 예정이다.
#SM엔터테인먼트 #SAMG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대 구직 여성 연이어 시신으로…남성 정액 발견
- 이용기 국힘 대전시의원, 차량서 숨진 채 발견
- "시동생과 불륜 아내, 시아버지와도 관계" 유재석도 말문이…
- 제주 모 중학교 40대 교사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중
- "故 김새론, 2018년 김수현과 교제? 당시 유명 아이돌 멤버와 사귀어"
- 진서연 "남편, 이태원 클럽서 흔들다 만나…3개월만에 혼인신고"
- 손흥민에 3억 뜯어낸 협박女, 무속인에 8천만원 입금.."우리도 협박 당했다" 주장, 무슨일?
- "낮에는 환자 진료, 밤에는…" 中여의사, 이중생활 이유가
- '필리핀서 손 묶인채 마약 강제 투약 주장' 김나정, 4개월 만에 SNS 재개…미소
- 부모 60억 집 사준 김재중 "동료 연예인 질타 물밀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