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484호, "8년 탑이 2주 만에 무너진 '콘코드'...서비스 종료 결정"
지난 8월 23일 출시된 '콘코드'는 특수 능력을 바탕으로 대전을 펼치는 히어로 슈팅을 표방했는데요
첫 공개 시점부터 매력이 없는 캐릭터와 함께 경쟁작인 '오버워치 2'나 '발로란트' 모두 무료에도 불구하고 유료 판매인 점 등이 문제로 꼽혔습니다.
여기에 특색 없는 게임 플레이로 흥행에 대실패를 거두며 출시 직후 스팀 기준 지난해 최악의 게임으로 꼽혔던 '반지의 제왕: 골룸'보다 동시 접속자 수가 떨어지며 일주일 사이에 유저수 50명도 유지하지 못했습니다.
소니는 '콘코드'의 서비스 종료를 발표함과 동시에 글로벌 프로모션을 모두 종료했습니다.
공식 배너에는 역대 플레이스테이션 기기와 주변기기가 이미지로 담겨있는데요.
이 중 의문의 기기도 엿볼 수 있어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습니다. 해당 이미지의 외형은 PS5와 같으며 줄무늬가 들어있는 모습인데요.
최근 루머로 떠오른 PS5 프로의 모습과 동일해 신빙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한편,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 30주년을 기념해 '그란투리스모 7' 체험판과 '갓 오브 워' 시리즈 등 플레이스테이션 타이틀의 디지털 사운드 트랙을 스포티파이, 아마존 뮤직, 애플 뮤직 등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발라트로'는 포커룰에 덱 빌딩의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으로 포커 족보에 조커 카드를 조합해 높은 점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매 판 다른 재미와 함께 친숙한 포커를 더하며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장을 판매하는 등 인디 게임 팬들에게 인기를 얻은 바 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는 마치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컨트롤러가 노트북 트랙패드 위치에 놓여 있는데요.
평소에는 노트북의 트랙패드로 사용하다가 게임을 할 때 빼서 뒤집으면 컨틀로러가 되는 독특한 방식입니다.
이 외에도 RGB 조명을 적용한 것은 물론 팝업 스피커로 사운드를 보강하는 등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입니다.
영화 '마인크래프트'의 첫 트레일러에서는 스티브 역의 배우 잭 블랙부터 제이슨 모모아 등 주연 배우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원작의 세계관을 CG 그래픽으로 구현하는 한편 '크리퍼'와 '피글린' 등 친숙한 몬스터도 등장합니다.
영화 '마인크래프트'는 오는 2025년 개봉할 예정입니다.
6. 철권 30주년 기념 술 '풍신권' 300개 한정 판매
오는 10월 4일까지 한정판 300개로 예약주문을 받는 일본술 '풍신권'은 '철권' 시리즈를 대표하는 동명의 기술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또한 술에는 숙성을 거친 볶은 보리를 사용했으며 고소한 향기와 함께 매끄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구입 특전으로는 '철권' 30주년 로고가 그려진 오리지널 락 글라스가 포함됩니다.
7. 엑스박스, 도쿄게임쇼 2024에서 신규 라인업 소개
26일 오후 7시에서 도쿄게임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는 이번 방송에서는 엑스박스스튜디오 및 액티비전블리자드, 베데스다의 신작 정보를 소개합니다.
또한 엑스박스의 멤버십 서비스인 게임패스에 추가되는 게임과 아시아 서드파티 파트너사의 신작도 함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편, 엑스박스의 '도쿄게임쇼 2024' 온라인 방송은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