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 5종 전웅태 "욕심 부렸다"…서창완 "그래도 멋진 형"

윤혜주 2024. 8. 11. 08: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근대 5종의 간판 전웅태가 메달 획득에 실패했습니다.

전웅태는 한국 시간으로 오늘(11일)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에서 열린 올림픽 근대 5종 남자부 결승에서 총 1,526점을 획득해 6위에 머물렀습니다.

전웅태는 2020 도쿄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해 한국 근대 5종 사상 첫 올림픽 메달을 안겼던 터라 이번 올림픽 때도 기대가 컸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웅태, 근대5종 남자부 6위…서창완 7위

한국 근대 5종의 간판 전웅태가 메달 획득에 실패했습니다.

결승 후 취재진 만나 울면서 고개 숙인 전웅태 / 사진 = 연합뉴스

전웅태는 한국 시간으로 오늘(11일)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에서 열린 올림픽 근대 5종 남자부 결승에서 총 1,526점을 획득해 6위에 머물렀습니다.

전웅태는 2020 도쿄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해 한국 근대 5종 사상 첫 올림픽 메달을 안겼던 터라 이번 올림픽 때도 기대가 컸습니다.

하지만 펜싱, 수영, 승마, 육상과 사격을 합친 레이저 런에서 합계 1,526점을 획득하며 메달권에 들지 못했습니다.

10일(현지시간)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근대5종 남자 결승전 승마 경기에서 한국 전웅태가 장애물을 넘고 있다 / 사진 = 연합뉴스

5번째 장애물에서 말이 한 차례 걸린 뒤 코스를 이탈했고, 그 여파로 시간이 초과하며 300점 만점에서 13점이 감점됐습니다. 수영에선 312점을 추가하며 3위를 유지해 메달 기대감을 키웠지만 사격에서 부진이 이어지며 고전했고, 막판에 밀려나고 말았습니다.

함께 출전한 서창완은 총 1,520점으로 7위로 이번 올림픽을 마쳤습니다.

10일(현지시간)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근대5종 남자 결승전 펜싱 보너스 라운드에서 한국 전웅태가 승리 후 기뻐하고 있다 / 사진 = 연합뉴스

전웅태는 결국 눈물을 터뜨렸습니다.

결승 경기 후 취재진과 만난 전웅태는 "첫 사격 이후 사토 다이슈(일본·은메달)에게 붙어서 경기를 이어가며 실수 없이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계속 실수가 나와 저도 모르게 마음이 급해졌다"면서 "승마에서 실수가 있었어도 잘 잡았는데, 레이저 런에서 끝맺음을 잘하지 못했다"고 자평했습니다.

이어 "기대를 많이 했고, 많은 한국 분이 와서 응원해주시는 것을 다 들으며 부응하려고 했는데 제가 욕심을 부렸던 것 같다"며 "잘 되는 날이 있고, 안 되는 날이 있는데, 오늘이 그 안 되는 날 중 하나였다는 생각이 들어 무척 아쉽다. 계속 근대5종을 할 거고, 더 나은 선수가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10일(현지시간)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근대5종 남자 결승전 레이저 런에서 각각 6위와 7위를 기록한 한국 전웅태, 서창완이 아쉬워하며 경기장을 나서고 있다 / 사진 = 연합뉴스

서창완은 전웅태의 우는 모습을 보고 "형이 왜 우는지 알 것 같다"며 "눈앞에서 기회를 놓쳤기에 형이 저보다 더 아쉬울 것 같다. 그래도 자랑스럽고 멋진 형이고, 수고했다고 말해주고 싶다"고 위로했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관중 앞에서 제 경기를 보여줄 수 있어서 행복하고 영광스러웠다"며 "계속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다졌습니다.

[윤혜주 디지털뉴스 기자 heyjude@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