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카드 긁는 것 마다하지 않는 '유재석 클라쓰' [스타와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인카드를 긁는 것마저 '유느님'이었다.
지파운데이션 측은 유재석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잘 살펴보면, 유재석은 누군가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면 구석구석 잘 찾아내 망설임 없이 개인카드를 긁는다.
이래서 유재석을 '유느님'이라고 부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석재현 기자]
개인카드를 긁는 것마저 '유느님'이었다. 유재석의 미담이 끊이질 않고 있다.
1월 11일 유재석은 저소득 여성청소년 생리대 등 여성용품 지원을 위해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에 5천만 원을 기부했다. 지난해 4월과 7월 이후 다시 한번 좋은 소식을 알렸다. 지파운데이션 측은 유재석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유재석은 기부 소식이 새삼스럽지도 않을 만큼, 연예계 대표 기부천사다. 현재까지 기부한 금액을 총 계산하기 어려울 정도로 금액도 많다. 지난해만 하더라도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 및 피해 극복을 위해 1억 원, 2020 수해 피해 긴급구호 캠페인에 1억 원을 쾌척했다.
잘 살펴보면, 유재석은 누군가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면 구석구석 잘 찾아내 망설임 없이 개인카드를 긁는다.
지난 2015년 직속후배 코미디언인 김준호가 개최하는 부산 코미디 페스티벌에 불참한 대신 1일 관람권 200장을 사비로 구입했다. 해당 티켓은 불우 청소년과 후배들에 돌아갔다. 또 MBC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 당시 갑상선암 수술 후유증을 겪고 있는 만옥(엄정화)을 위해 보컬 레슨권을 끊어줬고, 김수로가 운영하는 연극학교에도 매년 1천만 원씩 후원 중이다.
또 언제나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한다. 선행이 알려지는 것을 원치 않아서였고 소속사도 인지하지 못할 때가 많다. 유재석이 기부한 단체 또한 단독기사가 나간 이후에야 비로소 알려줄 정도다.
그래서인지 지난해 연말 열린 '2020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유재석이 남긴 대상 수상소감이 유독 감명 깊게 다가왔다. 8분 39초 동안 유재석은 가족부터 '놀면 뭐하니?'에 참여한 모든 이들과 코로나19로 헌신 중인 의료진과 방역 관계자들을 언급하며 감사 마음을 표시했다. 그러면서 코미디 프로그램 폐지로 일자리가 사라진 후배 코미디언들을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말로 전했을 뿐인데 따뜻한 인간애를 느꼈다는 반응이 많았고, 이는 연일 화제가 됐다.
이를 비추어 볼 때, 유재석은 현재 자기 위치에서 느끼는 책임감과 주변인들에게 대한 고마움을 보답하는 모습으로 보인다. 그렇기에 그가 쓴 내역이 공개될 때마다 대중에게 박수갈채를 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래서 유재석을 '유느님'이라고 부른다. (사진=뉴스엔DB)
뉴스엔 석재현 jhyun@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효린♥태양 러브하우스 이랬다, 100억↑ 한남동 한강뷰 고급빌라
- 배윤정 “남자들, 여댄서와 엉큼한 잠자리 로망 있다,실제는…”(애로부부) [결정적장면]
- ‘애로부부’ 폐경+남편 23살 연하 상간녀에 좌절…카드에 2천만원까지(종합)
- ‘살림남2’ 양준혁, 19세 연하 아내와 신혼집 공개‥소파에 밀착[결정적장면]
- ‘53세 치과의사’ 이수진 “쌍꺼풀 재수술‥가슴은 100% 만족한다고”
- 이용식, 평창동 100평 집 공개‥미모의 아내-딸까지(1호가)[결정적장면]
- 서정희, 직접 꾸민 딸 서동주 집 공개 “믿고 맡기는 엄마 손”[SNS★컷]
- 한예슬 ‘조명 180만원+의자 70만원’ 럭셔리 초고가 인테리어 자택 공개
- ‘치과의사♥’전혜빈, 결혼 3년차 으리으리한 신혼집+럭셔리 독서 의자
- 이범수♥이윤진 집콕 집공개, 루프탑 간이수영장+옥상정원 불멍…휴양지 저리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