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도마·변동지구 중심 위치… 교통·학군 다 갖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건설부문과 HJ중공업이 공동 시공하는 '도마 포레나해모로' 아파트가 선착순 분양 중이다.
도마 포레나해모로는 대전 서구 도마동 181-1번지 일원(도마·변동9재정비촉진구역)에 지하 3층~지상 34층, 7개 동, 전용면적 39~101㎡의 818가구로 조성된다.
5분 도보권에 도마네거리 중심 상권이 있고, 코스트코·홈플러스·CGV도 차량으로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는 2만5000가구 규모 미니 신도시로 탈바꿈하는 도마 변동지구의 핵심 지역에 위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 건설부문과 HJ중공업이 공동 시공하는 ‘도마 포레나해모로’ 아파트가 선착순 분양 중이다.
도마 포레나해모로는 대전 서구 도마동 181-1번지 일원(도마·변동9재정비촉진구역)에 지하 3층~지상 34층, 7개 동, 전용면적 39~101㎡의 818가구로 조성된다. 입주는 2027년 상반기 예정이다.
단지 인근인 도마네거리에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역 도마역(가칭)이 지난해 12월 착공해 2028년 말 정식 개통될 예정이어서 ‘역세권 아파트’로도 주목받고 있다. 단지 주변에 계백로·도마네거리·대둔산로가 있고 호남고속도로와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 통영대전고속도로의 진 출입도 쉽다. 5분 도보권에 도마네거리 중심 상권이 있고, 코스트코·홈플러스·CGV도 차량으로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는 2만5000가구 규모 미니 신도시로 탈바꿈하는 도마 변동지구의 핵심 지역에 위치했다. 도보 10분 거리에 대신중 고, 반경 1㎞ 안에 복수초·대전삼육초(사립)·버드내중·제일고가 있다. 유등천, 오량산과 가깝고 반경 3㎞ 내에 대전오월드, 대전뿌리공원이 있다.
대전 서구 계백로 1193에 마련된 견본주택에서 선착순 계약이 진행 중이다. 잔여세대는 원하는 동·호수를 지정할 수 있다.
권중혁 기자 gree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의 사고로 1억대 보험금 챙긴 일당 적발[영상]
- 서학 개미, 증시 급락·양도세 이중고 날벼락…절세투자 방법은
- 소비자원 “‘곰곰 육포’서 곰팡이…1월 전량 회수”
- 테슬라 시총 하루만에 190조 증발…트럼프 당선 상승분 모두 반납
- 해체 그룹 멤버에서 ‘히트곡’ 실력파 가수로…故 휘성의 삶
- 30년 호떡달인, 월 2천만원 매출 비결은 “매일 새 기름”
- “홈플러스 망하면 우린 어쩌나” 자영업자·소비자 불안 확산
- 트럼프가 콕 집은 K조선… 세일즈 나선 총수들
- “임윤찬 공연 보고 싶다” … 160만원까지 치솟은 암표값
- ‘IMF 때보다 힘들다’…자영업자 두달새 20만명 폐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