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오피스텔 매매가격지수 상승세 속 '안양 한양수자인 리버뷰'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오피스텔 매매가격지수가 21개월째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부동산원 통계에 따르면, 경기도 오피스텔 매매가격지수는 2020년 7월(99.96) 하락한 이후 8월(100.02)부터 올해 2월(104.20)까지 연속 상승했다.
반면, 지방 오피스텔 매매가격지수는 지난해 꾸준히 상승했으나 올해 1월 하락세로 전환돼 4월까지 4개월 연속 떨어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오피스텔 매매가격지수가 21개월째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부동산원 통계에 따르면, 경기도 오피스텔 매매가격지수는 2020년 7월(99.96) 하락한 이후 8월(100.02)부터 올해 2월(104.20)까지 연속 상승했다. 올해 3월 한 차례 보합세를 보였으나 4월(104.21) 재차 오르며 21개월째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도 2020년 12월부터 올 4월까지 17개월 연속 상승을 기록하는 등 강세를 보였다.
반면, 지방 오피스텔 매매가격지수는 지난해 꾸준히 상승했으나 올해 1월 하락세로 전환돼 4월까지 4개월 연속 떨어지고 있다. 지역별로는 △부산 3개월, △대구 7개월, △광주 3개월, △대전 4개월 연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울산은 9개월 상승, △세종은 올해 3월 한 차례 하락 한 뒤 4월 다시 상승했다. 울산과 세종을 제외한 대부분 지방 주요 지역 분위기가 침체돼 있는 모습이다.
올해 경기도는 오피스텔 청약 경쟁도 치열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약홈에서 올해 청약을 진행(청약 접수일 기준)한 경기도 오피스텔은 총 5개로, 1,493실 모집에 3만 4,402건이 접수돼 평균 2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경기도 화성에 공급된 ‘동탄역 현대위버포레’는 평균 254대 1로 올해 전국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처럼 올해 경기 지역 오피스텔 시장의 상승세는 서울 아파트 집값 상승과 공급가뭄 등의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문1·3구역, 둔촌주공 등 서울 대어급 주요 단지들의 분양 일정이 잇따라 늦춰지고 있고, 올 상반기 서울 분양 예정 아파트(출처: 부동산 인포)는 총 24개 단지였지만 현재까지 분양된 단지는 14개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아파트 가격 급등으로 전세 안주 수요가 늘고, 지난 2020년 임대차법 시행 이후 급등한 아파트 전세를 감당하지 못한 수요자들이 경기도 오피스텔로 유입된 것으로 분석된다.
업계 관계자는 “서울 집값 급등 및 공급 가뭄 현상으로, 경기지역 오피스텔 시장이 활기를 보이고 있다"며 "지방과 달리 경기도의 경우 서울로 출퇴근하는 수요나 주요 신도시 등의 거주 수요가 많아 한동안 상승세가 꾸준히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한양(이하 한양)이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안양천 바로 앞에 공급하는 오피스텔 ‘안양 한양수자인 리버뷰’가 주목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9층, 2개동 전용 55㎡ 4개 타입, 169실 규모다. 2룸 구조에 ㄱ/ㄷ자형 주방과 쇼룸형 드레스룸, 팬트리 공간 등 아파트 수준의 공간 설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빌트인 냉장고 및 냉동고, 세탁기, 건조기, 시스템 에어컨(3개소), 3구 하이브리드 쿡탑 등을 모두 무상으로 제공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일부제외)이 적용된다. 이외 100% 자주식 주차장과 지하 세대창고 등을 마련해 주거 편의성도 높였다.
또한 이 단지는 ‘수자인’ 브랜드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한양의 ‘수자인’은 지난 5월 파이낸셜뉴스가 발표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중견건설사 부분 1위를 차지했다. 전국에 약 20만호를 공급하며 주택사업분야에서 경쟁력을 높인 한양의 시공 품질과 고급이미지, 브랜드파워가 수요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안양 한양수자인 리버뷰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에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 방문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5월 31일 청약 접수가 진행된 데 이어 6월 7일 당첨자 발표, 6월 8~9일 견본주택에서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래방 女사장 숨진 채 발견…가슴에 큰 자창
- 유재석·GD도 아니다…조세호, 800명 하객 축의금 액수 1위는?
- 구준엽은 12㎏ 빠졌는데…서희원 전남편, 18세 연하와 호화 결혼식
- "수고하셨습니다"...尹 사저엔 '현수막' 걸리고 서초동 가는 길엔 '인간띠' 계획도
- 가만히 있던 박나래 '날벼락'…취중라방 소환에 도난사고까지[N이슈]
- '자궁·갑상선암' 아내, 소주 3병 30분 동안 콸콸…"나이트서 부킹까지"
- 교사 때린 양천구 고3 처벌은?…"고소·고발까진 안 갈 듯"
- 신세령 "오빠는 지적장애·조카는 정신병원·전남편은 구속"
- "기성용 대리인 허위 입장문에 피해" 폭로자들, 손배소 2심도 패소
- '9월 재혼' 김병만, 전처 딸 파양은 아직…"곧 소송 결과 나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