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멈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남기 경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최근 서울 주택시장이 안정세로 접어들었다고 평가했다.
홍 부총리는 지난 23일 열린 제7차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에서 이 같이 밝혔다.
홍 부총리는 "주택시장 가격에 선행하는 매매심리가 진정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짚었다.
홍 부총리는 최근 이 같은 가격 안정세에 대해 "공공재개발 후보지 공모 개시 등 이미 발표된 공급대책에 대한 기대감 상승과 서울아파트 매입 건수 감소 등이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 부총리는 지난 23일 열린 제7차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에서 이 같이 밝혔다.
홍 부총리는 “주택시장 가격에 선행하는 매매심리가 진정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짚었다. 홍 부총리는 “4분기 공급물량이 확대되면 전월세 시장 안정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서울 기준 9월 둘째주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이 4주 연속 0.01%, 강남4구(강남·서초·송파·강동)는 6주 연속 0%(보합)를 기록하는 등 사실상 상승세가 멈췄다”며 “개별 단지별로는 신고가와 가격하락 사례 등이 혼재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홍 부총리는 전세가격 흐름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그는 “전세가격은 8월 첫째주를 기점으로 상승폭이 지속 둔화됐지만 9월 들어서는 그동안의 상승폭 둔화세가 다소 주춤해진 상황”이라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최근 이 같은 가격 안정세에 대해 “공공재개발 후보지 공모 개시 등 이미 발표된 공급대책에 대한 기대감 상승과 서울아파트 매입 건수 감소 등이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어 “주택 매매시장의 안정은 앞으로 임대차3법의 정착과 4분기 공급물량 확대 등과 전월세 시장 안정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정부는 앞선 6·17대책, 7·10대책, 8·4공급대책 등 종합 정책패키지가 단기적 부동산시장 안정책에 그치지 않고 근본적인 시장안정을 가져오는 기반이 되도록 후속조치를 일관성 있게 추진하겠다”고 다짐했다.
☞ “땅 대신 사줄게”… 로또 1등 당첨금 가로채
☞ 박세리 서울집 몇평?… TV·냉장고 2개 '플렉스'
☞ 쥐도 새도 모르게 사라지는 中 갑부들… '무서워'
☞ 가족 살해당한 임지안 사연… "어떻게 그런 일이"
☞ 서장훈 '120억' 흑석동 건물 철거 위기?
☞ 정려원 “남미 허벅지되는 중”… 어떻길래?
☞ YG 신사옥 얼마?… "기존 사옥 면적 10배"
☞ "한국 관광객 오지마"… 日, 입국금지 일부 해제
☞ 김구라 부동산 실패 경험담, 4억 손해봤다고?
☞ 내 나이 50세, 청약통장 나이 23세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땅 대신 사주겠다”… 지적장애인 속여 로또 1등 당첨금 가로챈 부부 - 머니S
- '골프여제' 박세리 집 몇 평?… TV만 두 대 '헉' - 머니S
- 시진핑 비판한 뒤 어디론가 사라지는 中 갑부들 - 머니S
- 김연자, 임지안 사연에 '오열'… 무슨 일? - 머니S
- 서장훈 '120억' 흑석동 건물 철거 위기? - 머니S
- 정려원 “남미 허벅지 되는 중”… 고난도 물구나무 '헉' - 머니S
- YG 신사옥 어디?… "기존 사옥 면적 10배" - 머니S
- "한국 관광객 오지마"… 日, 내달 입국금지 일부 해제 - 머니S
- 김구라 부동산 실패 경험담, 4억 손해봤다고? - 머니S
- ‘내 나이 50세, 청약통장 나이 23세’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