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다 비싼 고양 아파트 분양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과 경기 주요 지역의 3월 아파트 매매거래량이 크게 줄었다.
13일 ㈜직방이 국토교통부 아파트 매매 실거래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보면 지난달 서울 강남3구(강남·서초·송파구)의 아파트 매매량은 287건으로 최근 1년 내 가장 적은 거래량을 기록했다.
경기 '수용성'(수원·용인·성남시) 지역의 아파트 매매량도 2월에 8055건에 달했으나, 지난달에는 2004건으로 급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직방이 국토교통부 아파트 매매 실거래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보면 지난달 서울 강남3구(강남·서초·송파구)의 아파트 매매량은 287건으로 최근 1년 내 가장 적은 거래량을 기록했다. 지난달 서울 ‘마용성’(마포·용산·성동구)과 ‘노도강’(노원·도봉·강북구)의 거래량도 각각 247건, 895건으로 감소세다. 경기 ‘수용성’(수원·용인·성남시) 지역의 아파트 매매량도 2월에 8055건에 달했으나, 지난달에는 2004건으로 급감했다.
청약 시장에서는 신규 아파트 분양가 고무줄잣대 심사 논란이 다시 제기됐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달 말 분양하는 공공택지인 경기 고양시 덕은지구 DMC리버파크자이(A4블록)와 DMC리버포레자이(A7블록)의 3.3㎡당 분양가가 각각 2583만원, 2630만원에 승인됐다. 이는 지난해 7월과 11월 덕은지구에서 3.3㎡당 평균 1800만원대에 공급된 덕은대방노블랜드(A5블록)와 덕은중흥S클래스(A2블록)의 분양가보다 월등히 높은 금액이다.
나기천 기자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통한 소식통에 들었다”던 박지원…이재명 파기환송에 “예상외 판결”
- "(뉴진스) 계약은 장난이 아니다" 레전드 프로듀서의 일침
- ‘야구선수 출신’ 아빠 야구방망이에 온몸 멍든 채 숨진 11살
- “이것들 봐라? 한 달만 기다려라” 민주당 ‘보복’ 예고?…하루도 안 넘기고 심우정 총장 탄핵
- '도난 피해' 박나래, 결국 눈물 쏟았다…김지연 "한결같이 잘해준 유일한 분"
- 백종원 “이제 다 바꾸겠습니다”…50억 쏟아부은 이유
- 일부러 챙겨 먹었는데…1급 발암물질 검출된 건강식품 대명사
- “왜 죽었지” 오열하던 남편…신혼 아내 살해한 범인이었다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