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상한제 오늘(22일) 국무회의 의결.. 서울 강남 등 투기과열지구 정조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등판이 임박했다.
관련 내용을 담은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이 오늘(22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정부는 이날 오전 서울청사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법률안 5건, 대통령령안 24건, 일반안건 4건 등을 심의·의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날 오전 서울청사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법률안 5건, 대통령령안 24건, 일반안건 4건 등을 심의·의결한다.
특히 관심이 집중된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의 경우 분양가상한제 적용 지역 요건을 ‘3개월간 주택가격 상승률이 물가 상승률의 2배 초과한 지역’ 등에서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지역’으로 확대하는 것이 골자다.
현재 투기과열지역은 서울 강남 등 25개구 모두와 경기도 과천시·광명시·성남시 분당구·하남시, 대구 수성구, 세종시 등 전국 31곳이다.
이들 지역은 분양가상한제 적용 요건을 충족하고 있어 상한제 대상 지역에 포함 될 것이 유력시 된다.
업계에서는 분양가상한제 관련 내용이 이날 국무회의를 최종 통과하면 대통령 재가를 거쳐 이르면 이달 29∼30일쯤 관보 게재와 동시에 공포, 시행될 것으로 전망한다.
☞개그우먼 김영희, 그룹 셀럽파이브 탈퇴한 이유는?
☞'한승우 누나' 한선화, 근황 공개… "또 만나길"
☞성현아 생활고 고백, 김수미와 손잡고 '눈물'
☞김지현 나이, 올해 48세… 고1·중2 아들 둘 있다고?
☞송혜교 근황… 고혹美 '장난 없어'
☞'썸바디2' 등장한 가수 소리… 누구?
☞ESPN “쇼메이커, 2013년 롤드컵 데뷔한 페이커 같아”
☞구혜선 근황, 그네 타며 '몽환美'
☞이승기 생활기록부, 흠잡을 데 없네… 육성재 질투
☞이승우 출전 불발 이유는 '불성실한 태도' 때문?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