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 출연 김진애 박사 "3기신도시 지을 때 아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8대 비례대표 국회의원을 지내고 tvN 예능프로그램 알쓸신잡3에 출연해 인기를 얻은 김진애 도시계획학 박사가 정부의 3기신도시 건설계획에 쓴소리를 날렸다.
김 박사는 최근 EBS 교양프로그램 컬처 '질문 있는 특강쇼- 빅뱅'에 출연해 "지금은 신도시를 지을 때가 아니다"라고 못 박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 박사는 최근 EBS 교양프로그램 컬처 ‘질문 있는 특강쇼- 빅뱅’에 출연해 “지금은 신도시를 지을 때가 아니다”라고 못 박았다.
김 박사는 이날 프로그램에서 기존 신도시에 거주하는 한 주민의 질문에 답변을 하면서 “지금은 신도시를 지을 때가 아니다”라며 “기존에 있던 주거지에 대해서 삶의 질과 교육환경 등 다양한 생활양식에 대해 정교하게 고민해야 할 시기”라고 지적했다.
이어 “원도심 구도심을 두고 자꾸 새로운 도시를 만들면 기존 도시들은 점점 활력이 없어진다”며 “도시재생의 측면에서 기존 도시들을 가꿔야 한다”고 비판했다.
한편 김 박사는 ▲18대 비례대표 국회의원(민주당) ▲민주당4대강사업국민심판특위위원장 ▲민주당정책위원회부의장 ▲카이스트 미래도시 연구소 겸직교수 ▲대통령자문 건설기술 건축문화 선진화 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한 도시계획 전문가다.
☞강용석, 백종원에 출연 제의…백종원 답변은?
☞비아이, 마약 의혹→ 부친 '사기 횡령 사건' 논란 번지나
☞'남태현 양다리 논란' 장재인 근황 보니…
☞'정준영 몰카' 루머 퍼뜨린 일베·디시 유포자들 잡고 보니
☞'수능 만점자' 서울대생, 고 이희호 여사 비하글 '충격'
☞혜리, 26살 생일파티… "류준열은 어디에?"
☞오영주, 섹시하고 예쁜 몸매 비결?… "OOO 보세요"
☞홍자는 왜 전라도 비하 발언을 했나
☞이국주, 날렵해진 턱선에 '깜놀'… 다이어트로 리즈 갱신
☞유진박 앵벌이 시킨 매니저, 도박광이었다?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