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부 경제방향] 국민 주거비 낮춰 소득 늘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경제정책방향을 소득증대로 잡은 가운데 부동산정책에서는 주거지원이 활발히 이뤄질 전망이다.
정부는 25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열고 '새정부 경제정책방향-경제 패러다임의 전환'을 발표했다.
정부 방안에 따르면 앞으로 부동산 청약제도는 과도한 투자수요를 차단하고 실수요자 중심으로 개편된다.
부동산시장 급등락을 방지하기 위해 정부는 국지적 과열현상이 발생하면 즉각적인 안정화대책을 내놓을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머니S |
정부가 경제정책방향을 소득증대로 잡은 가운데 부동산정책에서는 주거지원이 활발히 이뤄질 전망이다.
정부는 25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열고 '새정부 경제정책방향-경제 패러다임의 전환'을 발표했다. 정부 방안에 따르면 앞으로 부동산 청약제도는 과도한 투자수요를 차단하고 실수요자 중심으로 개편된다.
부동산시장 급등락을 방지하기 위해 정부는 국지적 과열현상이 발생하면 즉각적인 안정화대책을 내놓을 방침이다. 이를 위해 과열·위축지역 지정제도를 도입, 지역별 맞춤형정책을 시행한다.
정부는 또 오래된 주민센터나 경찰서 등을 리모델링해 임대주택을 공급할 예정이다. 공공청사에 임대주택, 어린이집이 함께 입주하는 형태다. 30년 이상 된 노후 공공청사를 리모델링해 청년 임대주택 2만호를 공급한다.
주택도시기금에서 건설비용을 지원하고 나머지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투자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이와 함께 지난해 시범도입된 청년 매입임대리츠 2만호와 노후주택 리모델링사업 1만호도 본격 추진된다.
☞집값 오른 미국 부동산시장, 주택판매량 제자리걸음
☞오피스텔 뜨거운 인기… 계룡건설그룹 KR산업 '인계 리슈빌' 분양
☞'수성 헤센 더테라스'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혼부부에게 '인기'
☞대교 조망에 따라 다른 집값… 대교 인근 단지 '인기'
☞LH·대전 '4차 산업혁명' 위한 산업단지 개발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값 오른 미국 부동산시장, 주택판매량 제자리걸음
- 오피스텔 뜨거운 인기.. 계룡건설그룹 KR산업 '인계 리슈빌' 분양
- '수성 헤센 더테라스'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혼부부에게 '인기'
- 대교 조망에 따라 다른 집값.. 대교 인근 단지 '인기'
- LH·대전 '4차 산업혁명' 위한 산업단지 개발
- 태영 이어 '건설 부실 리스트' 예고… 시공능력 상위업체 포함 - 머니S
- 새해 첫 주식시장 10시 개장… 종료 시간은 3시30분 유지 - 머니S
- '신도 성폭행'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형집행정지 중 사망 - 머니S
- '나 몰래 전입신고' 전세사기 근절… "전입자 신분증 원본도 제시" - 머니S
- 포스코DX, 코스닥→코스피 이전상장… 오늘(2일)부터 거래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