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 부동산 대책, 실효성있을까..건설업체 주가 오히려 '활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오늘(3일) 부동산 시장 과열을 막기 위한 규제 대책을 발표했지만 건설업체 주가는 오히려 상승세를 탔습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건설업종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04% 상승 마감했습니다. 정부가 이날 서울 전역과 신도시 등에서 분양권 전매 규제를 한층 강화하는 주택시장 관리방안을 내놓은 것이 불확실성을 해소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가 주가에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3 부동산 대책, 실효성있을까…건설업체 주가 오히려 '활짝'
정부가 오늘(3일) 부동산 시장 과열을 막기 위한 규제 대책을 발표했지만 건설업체 주가는 오히려 상승세를 탔습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건설업종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04% 상승 마감했습니다.
종목별로는 현대건설이 4.00% 오른 4만1천65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정부가 이날 서울 전역과 신도시 등에서 분양권 전매 규제를 한층 강화하는 주택시장 관리방안을 내놓은 것이 불확실성을 해소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가 주가에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김형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번 정책은 선별적인 관리방안으로 시장 안정화를 강화한 측면이 있다"며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정책은 아니라고 평가했습니다.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