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난 심각.. 수도권 새아파트 '용인 구성 리가' 관심 집중

2010. 11. 10. 11: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세시장 불안이 지속되면서 전세금으로 수도권에 새아파트를 분양 받아 내 집 장만을 하려는 세입자들이 늘고 있다. 전세계약을 갱신할 때마다 수천만원씩 올려줘야하는 전세금도 부담이지만, 전세대출로 인한 이자비용이 급등하면서 차라리 집을 구입하려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 이로 인해 서울 출퇴근이 용이하면서 생활편의 시설 등이 잘 갖춰진 경기권 새아파트에 관심이 집중되고, 특히 입주 10년 이상 된 노후아파트가 집중되어 있는 용인 구성 일대에는 '용인 구성 리가'가 분양중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 안에서 온천성분의 물이 쏟아지는 '용인 구성 리가'는 분양가격을 내려 특별 분양에 나선다. 경기 용인시 기흥구 언남동에 들어설 LIG건설의 '용인 구성 리가'는 단지 안에서 온천성분수가 발견돼 온천 특화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지상 최고 20층 8개 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기준 85㎡(383가구), 127㎡(148가구), 191㎡(2가구) 등 3개 주택형을 선보인다. 초기 계약금으로 분양가의 5%만 내면 정식 계약이 가능하고 일부 가구에 대해서는 입주시까지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료 설치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 계약금 5%(약2,000만원) ◈ 중도금 무이자 혜택 (구33평형 중도금 35%무이자, 구46평형 중도금 전액무이자) ◈ 분당선연장선 2011년 구성역 개통예정 ◈ 용인 서울 고속도로 개통완료 ◈ 분양가 상한제 적용 아파트 ◈ 분양권 전매가능(2011년 2월 11일 이후) ◈ 발코니 무료확장(일부세대) ◈ 경찰대학교, 법무연수원(50만평) 이전으로 인한 개발 프리미엄◆ 내년 분당선 연장, 신분당선 등 속속 개통 경기도 용인시가 서울 강남권과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고속도로, 지하철, 경전철등 다양한 교통망이 속속 갖춰지고 있어서다. 한때 용인은 극심한 교통정체로 '교통지옥'이라는 말을 듣기도 했다.

용인 수지, 구성지구 등은 강남권과 거리가 25~30km로 가까운 편이라 분당신도시 대체 주거지로도 관심을 끌었다. 하지만 아파트 단지가 줄줄이 들어서면서 출퇴근 시간 이동시간이 평소의 3배에 달하면서 주민들의 원성이 높았다.

하지만 지난해 7월 용인 서울간 고속도로가 뚫리면서 사정이 달라졌다. 용인 서울간 고속도로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에서 상현, 성복지구 등을 지나 서울 강남구 세곡동을 잇는다. 총 길이는 22km로, 이동시간은 평균 30분이다.

내년에 교통여건이 더 좋아진다.

경기도 수원에서 용인 분당을 거쳐 서울 왕십리로 연결되는 분당선 연장선이 개통된다. 특히 오리~수원을 연결하는 노선이 개통되면 용인에서 강남권까지 환승 없이 30~40분이면 갈 수 있게 되고 왕십리까지 1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오리에서 수원을 잇는 노선은 오리~죽전~구성~기흥~상갈~영덕~영통~방죽~매탄~수원시청~매교~수원역으로 이뤄진다.

여기에 내년 신분당선도 개통될 예정이다. 분당 정자동~강남을 잇는 본 구간이 2011년 9월에 개통되고 분당 정자동에서 용인을 거쳐 수원 호매실로 이어지는 연장구간은 2015년 뚫린다.

◆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수혜단지 이 아파트는 용인의 다른 아파트보다 서울에서 다소 멀다는 단점도 최근에 해결했다. 경기도가 제안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사업을 정부가 추진하기로 한 것. GTX 사업이 완료되면 서울 강남까지 지하철로 20분 안팎이면 도착할 수 있다. GTX 외에도 기존 대중교통 수단은 좋은 편이다. 분당선 연장선이 개통할 예정이며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는 이미 개통돼 자동차 이용도 편리하다. LIG건설 관계자는 "최근 GTX 개발 호재와 8.29부동산대책 발표로 주말 방문객 수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중소형 중심으로 분양 상담을 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온천성분수 나오는 웰빙 아파트 LIG건설은 단지 내 주민공동시설뿐만 아니라 전 가구에 온천성분수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에서 발견된 온천성분수는 수안보나 부산 동래온천, 충남 유성온천 등과 비슷한 약알칼리성이다. LIG건설 관계자는 "아토피 피부염 등에 효과가 탁월한 온천성분수를 집 안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수요자 관심이 적지 않다"며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인 단지여서 공기가 맑아 진정한 웰빙아파트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LIG건설은 온천개발에 따른 조성비 등을 모두 포함했지만 용인시에서 승인한 분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분양했다. 분양가뿐만 아니라 온천수가 항상 나오기 때문에 수도요금이나 급탕비도 절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신청방법> 청 약 금 : 100만원 ( 미계약시 전액환불 ) 청약계좌 : 우리은행 1005-901-658519 예 금 주 : LIG건설㈜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이므로 접수 순서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두르는 것이 좋다 분양문의 : 031-261-7679 국내최초 온천성분수 아파트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A도 모바일로 공부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