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을 이렇게 사용한다고?"...특별한 힐링을 할 수 있는 장소

조회 1,1062023. 12. 16.

신안군 증도의 태평염전에서 많은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태평염전 해양힐링스파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신안군 증도는 아시아 최초의 '슬로시티'다. 증도는 소금으로 제일 유명하고 태평염전 해양힐링스파는 세계적으로 이름 있는 태평염전에서 생산한 천일염으로 많은 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2015년 확장 공사한 해양힐링스파는 소금박물관 바로 옆에 있고 천일염으로 만든 소금 동굴 방, 사해처럼 몸이 둥실 뜨는 경험을 할 수 있는 미네랄 테라피 등 소금으로 하는 새로운 테라피를 경험할 수 있어 건강에 관심이 있는 많은 사람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목욕탕, 사우나, 온천, 미용 및 마사지 서비스 등이 있어 이를 통해 몸의 긴장을 완화하고 근육의 피로를 풀 수 있어 직장인들이 많이 찾습니다.

태평염전 전경 /사진=ⓒ한국관광공사 박동철

소금은 옛날부터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직접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천일염으로 만든 소금 동굴은 아주 작은 소금 입자가 둥둥 떠다니는데 이를 통해 몸에 좋은 88가지 미네랄을 몸에 흡수할 수 있습니다.

또 평상복을 입고 들어가 번거롭지 않고 사우나처럼 덥지 않아서 이용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국내에 총 6개의 소금 동굴이 있는데 여기 태평염전 해양힐링스파에 있는 소금 동굴이 규모 면으로 다른 곳을 압도합니다.

태평염전 해양스파의 소금동굴 /사진=인스타그램

태평염전 해양스파에 있는 소금 동굴에는 침대가 있는 방, 가족 단위로 프라이빗 하게 즐길 수 있는 룸, 무중력 느낌을 주는 리클라이너가 있는 방 이렇게 3가지 타입으로 준비되어 있는데 만약 시간이 충분하다면 미네랄 테라피를 먼저 체험하고 소금 동굴에서 휴식하는 90분 코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미네랄 테라피에서는 사해 바다처럼 몸이 둥둥 뜨는 무중력 상태를 경험하게 되는데 욕조가 있는 방은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조명이 꺼져 방이 어두워집니다. 이는 여성 자궁 내 양수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 설정이라고 합니다.

태평염전의 소금 힐링 공간 /사진=온라인커뮤니티

그다음 50분간 휴식을 취하는데 방에 있는 작은 삽으로 몸을 덮어 찜질을 진행하게 되고 인체가 독소를 배출하는 데 최적의 온도인 4~50도로 달궈진 천일염으로 찜질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렇게 찜질을 진행하면 혈관을 확장해 혈액을 원활하게 돌아가게 하고 근육 이완, 피부 개선, 피로 물질 배출, 통증 완화 등 다양한 효과를 경험하게 됩니다.

찜질이 끝나면 바디워시를 사용하지 않고 물만으로 간단하게 샤워하고 특산품인 함초차를 마시면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찜질 후 안내데스크 주변에 있는 소금 족욕기와 소금 좌욕기를 사용하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신안군 함초식당 /사진=인스타그램

마지막으로 건강한 식사는 힐링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스파에서는 건강하고 맛있는 한국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신선한 재료와 전통적인 조리법을 사용하여 고객에게 환상적인 음식을 제공합니다.

또 전통 예술, 공예품, 음악 등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방문객들은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깊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태평염전 힐링스파는 힐링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장소로, 몸과 마음의 균형을 찾고자 하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과 행복을 위한 몸과 마음의 여정을 시작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근육 이완, 피부 개선, 피로 물질 배출, 통증 완화 등 다양한 효과를 주기 때문에 가족과는 물론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방문해 건강한 몸을 되찾아보시는 거 어떠실까요?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