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여행 하기 좋은 곳으로 떠나자! 고즈넉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나홀로 여행

-혼자 떠나는 여행, 나만의 힐링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

[장림포구] 혼자 여행 하기 좋은 곳 / 사진=비짓부산@윤지혜

혼자만의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혼자 여행 하기 좋은 곳은 어떤 느낌일까요? 새로운 곳에서의 자유로운 탐험, 조용한 힐링, 혹은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일 것입니다.

다행히 국내에는 혼자 떠나기에 딱 좋은 나홀로 여행지가 많습니다. 사람들로 북적이지 않는 자연 속 쉼터부터 혼자서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도시의 매력까지, 선택지는 다양하죠.

이번 글에서는 나홀로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가볼만한 국내여행지를 엄선해 소개합니다. 이 리스트가 나홀로 떠나는 여행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제주도

성산일출봉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정희준
▶추천 여행지 : 성산일출봉 / 협재해수욕장 / 새별오름 / 용머리 해안 / 한라산 / 올레길
▶추천 맛집 : 우진해장국 / 연돈 / 자매국수 / 올래국수본점 / 솜빡매생이갈비탕

제주도는 혼자 여행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는데요. 서울에서 비행기를 타고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국내 섬 여행지로 상당히 매력적이죠. 비수기에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는 SRT보다 저렴하게 혼자 여행을 떠날 수도 있어요.

제주도에는 화강암으로 이루어진 돌담길이나 에메랄드빛 바다를 보러가기에도 좋고, 올레길 코스나 오름을 걸으며 유유히 산책을 떠나기에도 좋은 국내 여행지입니다.

또한 제주에는 혼자 먹기에 간편한 고기국수와 돔베고기집, 물회 등 맛있는 제주도 맛집도 있고 이국적인 해변뷰의 카페도 혼자 탐방하기 좋습니다. 혼자 여행 하기 좋은 곳인 제주도에서 이국적인 풍경도 즐기고 맛있는 음식도 드셔보세요.

제주 고기국수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이경연

부산

광안리해수욕장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추천 여행지 : 해운대 / 광안리 / 동백섬 / 부산엑스더스카이 /감천문화마을 / 태종대
▶추천 맛집 : 안목 / 백소정 / 서면밀면 / 극동돼지국밥 / 긴자료코 부산센텀점

부산은 부담 없이 기차나 고속버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방문할 수 있는 혼자 여행 하기 좋은 곳인데요. 국내 최대규모의 해수욕장인 해운대에서 시원하게 놀 수 있으며, 또한 광안리 해변을 걷는 것도 좋습니다.

겨울바다가 너무 춥다면 다채로운 색상의 집들이 가득한 감천 문화마을에서 이국적인 풍경의 마을을 둘러보거나 부산엑스더스카이 전망대에서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요.

부산은 1인 혼밥 맛집이 은근히 많아 가격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데요. 부산 밀면이나 국밥, 부평깡통야시장에서 먹는 다양한 요리를 가볍게 즐길 수 있죠. 부산은 또 야경이 아름다워 외로워할 틈 없이 즐겁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부평 깡통야시장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여수

돌산대교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라이브스튜디오
▶추천 여행지 : 돌산공원 & 돌산대교 / 하멜등대 / 오동도 / 여수예술랜드
▶추천 맛집 : 바다김밥 / 쿠라멘 / 이순신수제버거 / 카페드 몽돌 / 여수 돌게장

여수 밤바다라는 노래가 있을 정도로 그 모습 자체가 낭만적인 여수는 바다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돌산공원 & 돌산대교, 하멜등대, 오동도, 예술랜드 등 여행 공간들이 있어 부담 없이 혼자 여행 다녀오기 좋습니다.

유명 여수 여행지인 돌산공원과 자산공원은 여수케이블카로 바다위를 이동할 수 있어 낭만적인데요. 특히 겨울꽃인 동백꽃 명소로 유명한 오동도는 여수 여행중 꼭 가봐야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후 돌산공원으로 돌아와 돌산대교의 야경으로 마무리한다면, 혼자 여행을 떠나도 전혀 심심치 않을 것 같습니다. 인근에는 여수 밤바다를 배경으로한 숙소가 많기 때문에 걱정 없이 여수로 혼자 여행을 떠나보세요!

여수 돌게장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스튜디오 4CATS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 / 사진=인천시
▶추천 여행지 : 송도국제도시 / 차이나타운 / 월미도 / 영종도 & 카페 / BMW 드라이빙센터
▶추천 맛집 : 만다복 / 브라운띠어리 / 조양방직 / 원조신포닭강정

인천은 혼자 여행하기에 아주 좋은 도시로, 특히 드라이브 여행에 적합한데요. 인천은 바다와 항구, 그리고 도시의 다양한 매력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곳이라 혼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많습니다.

중국의 전통적인 분위기와 현대적인 상업 지역이 잘어우러진 차이나타운에서는 맛있는 중화요리를 즐기고, 월미도에서는 독특하고 서해의 시원한 겨울바다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인천대교를 지나면서 바다와 하늘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인천대교를 지나면 인천공항 인근에 있는 낭만적인 해수욕장이나 카페에서 여유로운 힐링의 시간도 보낼 수 있죠.

이외에도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에서는 넓은 트랙을 따라 드라이빙 연습도 할 수 있어요! 바다와 자연을 감상하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인천을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해 드려요.

월미도 / 사진=인천관광갤러리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