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뮤직을 구독하고 있는 사용자분들이라면 오늘 재미있는 소식을 확인할 수 있었죠. 바로 리플레이 22 기능이 새롭게 탈바꿈하여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것인데요. 가장 즐겨 들은 노래나 아티스트, 앨범, 장르 등을 파악할 수도 있으며, 횟수, 들은 시간 등 각 부분별로 체크가 가능하기에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면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업데이트가 아니었나 합니다.
새롭게 탈바꿈한 Apple Music Replay
애플뮤직 리플레이는 완전히 사용자화 된 하이라이트 컬렉션을 비롯한 새로운 기능과 확장 된 청취 인사이트로 가득한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독자는 가장 즐겨 들은 노래, 앨범, 아티스트, 장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열혈 팬은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나 장르에서 청취자 상위 100위 안에 본인이 포함되었는지 여부도 알아볼 수 있기에 열혈팬들끼리 재미있는 경쟁으로 이야기 할 수 있는 요소도 추가된 것이 재미 포인트이기도 했네요.
“Replay는 첫선을 보이자마자 Apple Music에서 팬들이 즐겨 찾는 기능으로 이내 자리 잡았다. Apple은 Replay를 구독자에게 더욱 특별하고 친근하고 색다른 기능으로 한층 더 발전시키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품고 있었다”며, “구독자가 1년 동안 즐겨 들었던 음악이 하나의 사운드트랙이 되고, 그 음악을 들으며 각자에게 의미 있고 기억에 남는 그 순간들을 다시금 생생하게 떠올려보는 것은 정말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Apple의 Apple Music 및 Beats 담당 부사장인 올리버 슈셔(Oliver Schusser)
애플뮤직에서 리플레이를 선택하여 이동하면 애플뮤직에서 사용한 것과 동일한 애플ID로 로그인하며, 어떤 음악을 가장 많이 들었으며, 얼마만큼의 시간을 그 아티스트와 보냈는지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play는 Apple Music을 이용할 수 있는 모든 169개 국가 및 지역에서 39개 언어로 현지화 된다고 하는데요, 또 애플은 오늘 2022년 한해 동안 가장 많이 사랑을 받은 노래를 포함한 2022년 연말 총결산 차트도 공개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래와 같은 곡들이 Top 20에 들기도 했네요.
Apple Music은 2022년 최고의 노래를 비롯, Shazam 차트 상위권곡, 최고의 피트니스 노래, 가장 많이 확인한 노래 가사를 집중 조명한 연말 총결산 차트 역시 공개했으니 애플뮤직 구독자라고 한다면 오늘 저녁은 애플뮤직과 함께 2022년 인기 음악들로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 하네요. 그럼 2022년을 이끈 노래는? 애플뮤직 리플레이 개선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