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를 잡았어야지' 땅을 치고 후회하는 토트넘, 영입 실패한 콜로 무아니 유벤투스에서 5경기 5골 미친활약, 유벤투스 임대 연장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 수뇌부의 아쉬움이 하늘을 찌르고 있다.
지난 1월 이적시장에서 영입을 추진했지만, 끝내 실패한 공격수 랑달 콜로 무아니가 새로 이적한 세리에A 유벤투스에서 미친 활약을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토트넘은 이적시장 초반에 콜로 무아니 영입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이탈리아 매체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는 '유벤투스가 여름 이적시장에서 콜로 무아니의 임대를 연장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그때 확실히 잡았어야 했는데…'
토트넘 홋스퍼 수뇌부의 아쉬움이 하늘을 찌르고 있다. 지난 1월 이적시장에서 영입을 추진했지만, 끝내 실패한 공격수 랑달 콜로 무아니가 새로 이적한 세리에A 유벤투스에서 미친 활약을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벌써 5경기에서 5골이나 넣었다. 경기당 1골이라는 미친 결정력이다. 유벤투스는 일찌감치 임대 연장의지를 내보이고 있다.
영국 매체 TBR풋볼은 17일(이하 한국시각) '유벤투스가 콜로 무아니의 임대를 연장하려고 한다'고 보도했다. 팀에 데려온 지 채 한달이 안됐지만, 이미 효용 가치를 충분히 인정하고 있다. 파리생제르맹(PSG)에서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한 채 벤치에만 앉아있던 콜로 무아니가 제대로 물을 만났다.
프랑스 리그1 FC낭트에서 혜성처럼 등장한 콜로 무아니는 독일 분데스리가 아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에서 2022~2023시즌 23골-17도움을 기록하며 대형 공격수로서의 존재감을 알렸다. 덕분에 2023~2024시즌을 앞두고 PSG 이적에 성공했다. 이적료만 무려 9500만유로(약 1437억원)였다. 첫 시즌에는 40경기에서 9골-6도움을 기록한 콜로 무아니는 2024~2025시즌에는 아예 전력에서 제외되는 신세가 됐다. 루이스 엔리케 PSG 감독은 콜로 무아니를 전혀 신뢰하지 않았다.
결국 콜로 무아니는 1월 이적시장에서 출전 기회를 찾아 이적을 추진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구단들이 가장 먼저 관심을 보였다. 토트넘을 필두로 아스널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이 영입을 추진했다. 토트넘은 이적시장 초반에 콜로 무아니 영입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하지만 콜로 무아니는 EPL 하위권으로 밀려난 토트넘의 콜을 거부했다. 그리고는 유벤투스로 임대이적했다. 토트넘은 크게 실망했다. 결국 이적시장 막판 마티스 텔을 바이에른 뮌헨에서 임대 영입해 공격수 보강 목표를 채웠다.
콜로 무아니는 유벤투스에서 새로운 전성시대를 열고 있다. 유벤투스에서 벌써 5골-1도움을 기록 중이다. 콜로 무아니는 17일 새벽 이탈리아 토리노의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인터밀란과의 2024~2025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25라운드 경기에서도 후반 29분 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1대0 승리를 이끌었다. 짧은 시간에 유벤투스의 핵심 전력이 됐다.
유벤투스는 환호성을 지르고 있다. 일찌감치 콜로 무아니의 임대 연장을 추진하고 있다. 이탈리아 매체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는 '유벤투스가 여름 이적시장에서 콜로 무아니의 임대를 연장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관건은 역시 액수다. 이번 연장에는 최대 3700만파운드(약 673억원)의 매수 조항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렇게 콜로 무아니가 압도적인 골 결정력을 보이는 동안 토트넘이 영입한 텔은 아직 확실한 임팩트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애스턴 빌라와의 잉글랜드 FA컵에서 1골을 넣긴 했지만, 팀이 1대2로 지는 바람에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활발히 공격에 참여하긴 해도 좀처럼 골 결정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콜로 무아니와는 대조적인 모습. 이를 보는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속이 타들어 갈 만 하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민상♥한윤서 “축 결혼. 1호가 될 순 없어”..막무가내 결혼 약속
- [단독] 배용준♥박수진, 하와이 근황 첫공개...각별한 자녀 사랑+통 큰…
- "박봄, 2NE1 활동 제외해"…10년 기다린 팬들도 등돌린 ♥이민호 셀…
- '비혼모' 사유리, 생활고 고백 "한달 수입=150만원, 금니 팔러 금은…
- '강원래♥' 김송, 광대수술 후 심각해진 치아 상태 "생니 뽑는듯 너무 …
- '이하늘 동생' 故이현배 자택서 사망, 약독물 부검했지만..믿기 힘든 이…
- 9살 소녀 25층에서 추락 '기적 생존', 왜 그랬나 보니…
- 왕종근, 퇴직금 2억 포함 '10억 사기 피해'…"기사 보면 내가 사기꾼…
- 윤여정, 아들 커밍아웃 최초 고백 "뉴욕서 결혼식" [SC이슈]
- 은지원, 처음 털어놓은 가정사..."父 살아 생전에 병문안도 못 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