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동혁, ‘귀궁’ 내금위장 김근후 역 출연
배우 김동혁이 ‘귀궁’에서 충직한 내금위장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김동혁의 소속사 빅픽처이앤티 측은 18일 “김동혁이 SBS 새 금토드라마 ‘귀궁’에 출연해 왕 이정(김지훈 분)을 지키는 내금위장 김근후 역으로 출연한다”고 밝혔다.
‘귀궁’(연출 윤성식, 김지연/ 각본 윤수정/ 제작 스튜디오S, 주식회사 아이월미디어)은 영매의 운명을 거부하는 무녀 여리와 여리의 첫사랑 윤갑의 몸에 갇힌 이무기 강철이가 왕가에 원한을 품은 팔척귀에 맞닥뜨리며 몸과 혼이 단단히 꼬여버리는 육신 쟁탈 판타지 로코다.
김동혁은 극 중 성군을 보필하는 김근후 역으로 분한다. 김근후는 극 중 우직한 충성심에 뛰어난 무예까지 겸비한 인물이다.
그는 서얼 출신임에도 신분에 차별을 두지 않는 성군 이정 덕에 내금위장이 되었다. 이에 존재감 넘치는 호연을 펼칠 김동혁이 김지훈과 어떤 시너지를 낼지 궁금해진다.
김동혁은 앞서 2007년 드라마 ‘태왕사신기’로 데뷔해 ‘육룡이나르샤’, ‘쓰리 데이즈’, 영화 ‘씬’, ‘더 킹’, ‘톱스타’, 연극 ‘아리랑 랩소디’, ‘일단 뛰어’ 등에 출연해 매체와 무대를 넘나들며 탄탄한 연기력을 인정받아왔다. 독보적인 소화력을 지닌 김동혁이 이번 ‘귀궁’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갈지, 그가 지닌 매력이 담긴 첫 방송이 더욱 기다려진다.
김동혁의 폭넓은 연기를 볼 수 있는 SBS 새 금토드라마 ‘귀궁’은 18일 밤 9시 50분 첫 방송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종석, ‘서초동’ 촬영 중 아찔 사고…관계자 “촬영 중단될 뻔”
- 이미주, ‘놀뭐’ 하차 2달 만 폭로…‘악마의 편집’ 피해자였나
- [종합] ‘사야♥’ 심형탁 子 첫 등장 터졌다…전국 3.7%
- 이지현, ADHD 아들 깜짝 근황 “수학 영재…남다른 뇌 가졌다”
- ‘♥김지민’ 김준호, 결혼 10일만 첫 경사…‘3억 팬 보유’ 광고 찍었다
- 김나영, 너무 어려보였나…“아들이 날 누나로 생각하는 듯”
- 방시혁♥과즙세연, 의정부고에 떴다
- [SNS는 지금] 이영지, 끔찍한 부상 소식 전했다 “너무 무서워, 명복을 빌어줘”
- 김가은♥윤선우, 10월 결혼인데 벌써 신혼 느낌 “여보, 내 관식이”
- [화보] 고우림, ♥김연아 빠질 만했네!···전역 후 첫 ‘느좋’ 화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