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접수한 ‘대세녀’ 지예은…‘엉뚱 발랄’ 매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예은의 '반란'이다.
그는 각종 예능프로그램을 섭렵하며 방송가의 '핵'으로 떠올랐다.
SBS 대표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을 필두로, 넷플릭스 '대환장 기안장',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등에서 이름 석 자와 얼굴을 알리며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예능프로그램 출연 경험이 적으면 다소 행동 반경이 좁아지기 마련이지만, 그는 아랑곳하지 않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대표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을 필두로, 넷플릭스 ‘대환장 기안장’,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등에서 이름 석 자와 얼굴을 알리며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한국예술종합대학교 연기과 출신인 그가 2017년 웹드라마 ‘하우투’로 데뷔한 후 예능계를 장악한 건 채 1년도 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입증한다.
지예은의 장점은 앞뒤 가리지 않고 거침없이 행동하는 매력에서 나온다. 이른바 ‘T발 C야?’ 같은 유행어가 대표적이다. 예능프로그램 출연 경험이 적으면 다소 행동 반경이 좁아지기 마련이지만, 그는 아랑곳하지 않는다. ‘SNL코리아’와 ‘직장인들’ 등에서 선보인 인기 캐릭터 ‘대가리꽃밭’이라는 별칭도 지예은의 엉뚱한 코믹한 매력으로 만들어졌다.
확실한 ‘예능 캐릭터’로 자리 잡은 덕분에 ‘SNL코리아’ 동기인 주현영, 윤가이, 김아영 등이 연기를 위해 모두 프로그램에서 하차했지만, 그는 꿋꿋하게 홀로 예능에 ‘올인’ 중이다.
그는 17일 넷플릭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지예은의 긴 무명 생활’이라는 영상에서 “코미디 연기로 이슈가 크게 됐다. 그걸로 이미지 고착화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은 없냐고 많이 묻는데, 전혀 없다”면서 “저는 웃기고 싶었다. 남들이 저 보고 웃는 게 너무 좋더라. 그래서 나는 꼭 코미디 연기를 해야지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는 무명 생활이 좀 길었다. 그래서 이미지 고착이라도 되고 싶었다”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지예은의 활약으로 최근 정체기였던 ‘런닝맨’도 최근 다시 활기를 찾은 분위기다. 2023년 전 멤버 전소민의 하차로 생긴 빈자리를 1년 2개월 만에 채우면서 유재석, 김종국, 하하 등 기존 멤버들과 남다른 케미스트리를 자랑하고 있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부남인지 몰라…” 하나경, 상간녀 소송 최종 패소 [종합]
- ‘10살 차’ 송가인♥김종국, 부인해도 심상치 않다 “이상형=근육 상남자” (옥문아)
- 소유진 아들, ‘개근 거지’ 괴롭힘 피해 충격…해외여행 계획 (빌런의 나라)[TV종합]
- 박지현, 전라 노출 후 이 정도쯤이야…남다른 비키니 자태 [DA★]
- 박은수, 80억 사기당하고…“돼지농장에서 지냈다” (클레먹타임)[종합]
- “연대 김태희” 엄지인, KBS 퇴사 임박? 배우 전향 선언 (사당귀)
- 전현무♥고은아 뭔데? “오빠, 우리 진짜 결혼해?” (전현무계획2)[TV종합]
- 박나래 결혼한다, 웨딩화보까지 촬영 “난 당당해” (나혼산)
- ‘한지민 언니’ 정은혜, ♥조영남 신혼 공개…‘동상이몽2’ 400회 특집 릴레이
- 이민우, 오랜 인연과 결혼…“서로의 마음 확인하고 한 가족 되기로 했습니다” [전문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