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사이버캡+세미트럭 계획 중지, 주가 5% 급락(상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엔비디아의 대중 수출을 추가로 제한해 기술주가 급락한 가운데, 트럼프 관세로 공급망에 타격이 와 테슬라가 사이버캡 계획을 중단했다는 소식으로 주가가 5% 가까이 급락했다.
일단 엔비디아 충격으로 미국의 대표 기술주가 일제히 급락하자 테슬라도 덩달아 급락했다.
이뿐 아니라 트럼프 관세로 공급망에 충격이 와 테슬라가 사이버캡과 세미 트럭 생산 계획을 일시 중단했다는 소식도 테슬라 급락에 한몫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트럼프 행정부가 엔비디아의 대중 수출을 추가로 제한해 기술주가 급락한 가운데, 트럼프 관세로 공급망에 타격이 와 테슬라가 사이버캡 계획을 중단했다는 소식으로 주가가 5% 가까이 급락했다.
16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테슬라는 4.94% 급락한 241.55달러를 기록했다. 이로써 시총도 7769억달러로 줄었다.
일단 엔비디아 충격으로 미국의 대표 기술주가 일제히 급락하자 테슬라도 덩달아 급락했다.
이뿐 아니라 트럼프 관세로 공급망에 충격이 와 테슬라가 사이버캡과 세미 트럭 생산 계획을 일시 중단했다는 소식도 테슬라 급락에 한몫했다.
트럼프 관세로 테슬라는 북미에서 아웃소싱하는 것을 추진하고 있으나 위 두 차량의 핵심부품은 모두 중국에서 수입되고 있다.
이에 따라 생산 계획을 일시 중단한 것이다. 현재 트럼프의 대중 관세는 145%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혼인신고 후 7년째 가출한 필리핀 아내…비자 연장 때만 연락, 이혼 되나요"
- 편의점서 50대 여성 손님 망치로 폭행, 두개골 골절시킨 20대 체포
- "교통사고로 친구 결혼식 불참…축의금 더하고 선물했는데 절연 당해" 시끌
- '금주 행사' 적힌 알림장 본 학부모 "애들이 술 마시나요?" 문해력 논란
- 열사병 쓰러진 여성…구급차 안에서 집단 성폭행 당해 '충격'
- 박서진 "부모님 위해 200평대 3층집·건어물 가게 구입"
- "2년간 양육비 안 준 남편, 두 아이 '민생지원금' 챙겨 피시방" 아내 분통
- "남자아이라 운전대만 보면 환장"…자녀 운전석 앉혀 공개한 엄마 몰매
- 아빠가 몰고 나오던 차에 치여…한살배기 딸 사망
- "정신병 있는 애랑 만나지 마" "얼굴이 이거밖에 안돼"…시모 탓 이혼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