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중 몰래 딴짓하면 잡아 먹을거야"…자다가도 번쩍,`악마 교사` 정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학생들에게 거친 말투로 질책을 해 '악마 교사'라고 불리는 한 여성이 화제다.
그가 인기 있는 이유는 학생들이 실수를 저지르거나 의욕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일 때 직설적 화법으로 꾸중하는 교육 스타일 때문이다.
한 번은 학생들에게 "온라인 수업 중 몰래 간식을 먹거나 휴대전화를 만지면 내가 유령으로 변해 화면에서 기어 나와 너를 잡아먹을 거야"라고 경고했다.
그는 올초 중국 전역의 대학을 방문했을 때 학생들에게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거친 말투로 질책을 해 '악마 교사'라고 불리는 한 여성이 화제다.
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주인공은 40대 초반의 류샤오얀으로 20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파워 인플루언서다.
그는 중국 소셜미디어에서 영향력 있는 입시 영어교사로 유명하다. 199위안(4만원)의 가격으로 제공되는 그의 온라인 강좌의 수강생은 10만명에 이른다.
그가 인기 있는 이유는 학생들이 실수를 저지르거나 의욕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일 때 직설적 화법으로 꾸중하는 교육 스타일 때문이다.
그는 실수를 저지르는 학생에게 "그냥 집에 가세요"라고 한다. 또 학생들이 휴대폰을 보며 시간을 허비하면 "왜 당신은 어떤 유명인이 이혼했는지 신경 쓰나요? 그들은 결코 당신과 결혼하지 않을 거예요"라고 말했다.
한 번은 학생들에게 "온라인 수업 중 몰래 간식을 먹거나 휴대전화를 만지면 내가 유령으로 변해 화면에서 기어 나와 너를 잡아먹을 거야"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도 "열심히 일하면 성공할 것이니 젊음을 낭비하지 마세요"라고 조언했다.
많은 학생들이 그의 엄격함을 높이 평가했다. 한 학생은 "선생님의 열정적인 꾸짖음에 정신이 혼미해지기 시작할 때마다 깜짝 놀라 잠이 깬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그에 대해 강하면서도 배려심이 많으며 진심 어린 걱정으로 자식을 꾸중하는 어머니와 같다고 묘사했다.
어린 나이에 어머니를 잃은 그는 엄격한 이모 밑에서 자랐으며, 청소년 시절에 체중이 늘어나면서 오랫동안 자존감 문제에 시달렸다.
그의 개인사는 학생들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한 학생은 "악마 선생님도 열심히 일하고 실패에 직면하는 평범한 사람"이라며 "덕분에 시험 여정이 덜 고립된 느낌이 든다"라고 했다. 그는 올초 중국 전역의 대학을 방문했을 때 학생들에게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
한 누리꾼은 그에 대해 "엘리트 교육자들 사이에서 전통적이면서도 엄격한 사랑 접근 방식을 통해 수많은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면서 뚜렷하게 두각을 나타냈다"라고 평가했다.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인 고의 없었다"…중학생 의붓아들 때려 숨지게 한 40대, 첫 공판서 혐의 부인
- 한라산서 자연석 4톤 훔치려다 `쿵` 떨어뜨려 도주한 70대 결국
- 파랗게 물든 안산천, 추적해보니…"생각없이 버렸다" 가정집서 무슨 일이
- "중국인과 성관계 하지말라"…中주재 美정부직원에게 `연애 금지령`
- "너무 쉬웠다"…70대 유명 배우, 생방송서 여배우 얼굴 움켜쥐고 강제 키스
- 빅텐트 무산 위기에 尹 출당론 분출
- 관세폭탄 속 中 5.4% `깜짝 성장`… 수출 밀어내기 효과
- 올해 2분기 제조업 매출 `암울`...업체 美 관세 정책에 "대응책 없어"
- `깊어지는 배터리 혹한기`… 삼성SDI·SK온 적자 전환
- KT, MS 손잡고 AX로 미디어·콘텐츠 판 바꾼다… 티빙·웨이브 합병에도 작심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