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르단전은 다르다'…홍명보호, 밝은 표정으로 최종 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만전보다 모든 면에서 좋아질 걸로 기대한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25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요르단과의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8차전 홈 경기를 앞두고 전날 같은 장소에서 최종 담금질했다.
지난 20일 오만전(1-1 무)을 마치고 하루 휴식 후 22일 용인에서 재소집된 대표팀은 23일 비공개로 전술을 가다듬은 뒤 이날 요르단전을 대비한 최종 훈련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강인·백승호·정승현 부상 이탈 속 25명으로 최종 담금질
[수원=뉴시스]안경남 기자 = "오만전보다 모든 면에서 좋아질 걸로 기대한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25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요르단과의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8차전 홈 경기를 앞두고 전날 같은 장소에서 최종 담금질했다.
3월 A매치 홈 2연전을 앞두고 28명을 소집했던 대표팀은 오만전이 끝나고 3명이 부상으로 소집 해제됐다.
센터백 정승현(알와슬)이 오만전 대비 훈련에서 왼쪽 종아리 근육 부상을 당했고, 이강인(파리생제르맹)과 백승호(버밍엄시티)는 오만전에서 왼쪽 발목, 왼쪽 햄스트링(허벅지 뒤 근육)을 다쳤다.
홍 감독은 이들의 대체 선수를 발탁하지 않았다.
부상 악재 속에 홍명보호는 이날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된 최종 훈련에 25명이 참여했다.
지난 20일 오만전(1-1 무)을 마치고 하루 휴식 후 22일 용인에서 재소집된 대표팀은 23일 비공개로 전술을 가다듬은 뒤 이날 요르단전을 대비한 최종 훈련에 나섰다.
선수들의 표정은 대체로 밝았다.
꽃샘추위가 물러나면서 오후 6시가 넘어서도 기온은 10도가 훌쩍 넘어 훈련하기엔 최적의 환경이었다.
취재진에게 15분만 공개된 훈련에서 대표팀은 공 돌리기로 몸을 풀었다.
이후에는 장막을 치고 요르단전 맞춤 전술을 담금질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팀에서 입은 부상 여파로 지난 오만전에 결장한 미드필더 황인범도 최종 훈련에서 가벼운 몸놀림을 선보이며 요르단전 출격 가능성을 높였다.
홍 감독은 "황인범의 몸 상태가 생각보다 더 좋다"며 "선수 본인의 출전 의지도 강하다. 모든 걸 미리 얘기할 순 없지만, 어느 시점엔 선수를 보호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선발 또는 교체 자원으로 뛰더라도 출전 시간을 조절하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홍 감독은 컨디션적으로 프레시한 선수를 요르단전에 활용하겠다고 설명했다.
오만전에 짧은 시간을 뛰거나, 아예 명단에서 빠졌던 선수 중에 컨디션이 좋은 선수를 투입하겠단 의미다.
홍 감독은 "부상 선수가 나온 포지션에 다른 선수가 나가는 건 당연하다. 프레시한 선수 몇 명이 있다. 그러나 조직력도 무시할 순 없다. 밸런스를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유럽에서 뛰는 '젊은 피' 양민혁(퀸즈파크 레인저스), 엄지성(스완지시티) 등의 깜짝 출격이 기대되는 부분이다.
베테랑 미드필더 이재성은 지난해 10월 오만과 첫 맞대결(2-0 승)에서의 좋은 기억을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재성은 "지난 요르단과 첫 경기에서 골을 넣었는데, 내일도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다만 "팀 안에서 내 역할에 집중하면서 팀 승리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수현, 김새론과 열애 부인한 이유 "돌아가도…"
- 김수현 "카톡 조작…소아성애·미성년 그루밍 몰아가"
- 최여진, 불륜 루머에 전처 등판 "내가 아니라는데 말이 많아"
- 이민정, ♥이병헌 닮은 11살 아들 공개…훤칠한 키
- 故설리 친오빠, 김수현 기자회견 전 라방 "최자는 이번 사안과 무관"
- '14세 연하와 결혼' 배성재 "장모님과 11세 차이"
- 정동원 "57평 한강뷰 아파트 대출없이 20억에 구매"
- 최여진, 불륜 의혹 벗을까…'돌싱' 예비신랑♥ 공개
- "김수현 믿고 합류, 후유증 상당"…'리얼' 여배우 발언 재조명
- '아빠 어디가' 윤후, ♥송지아에 고백 "너 좋아했나 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