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천체사진] 화성의 고대 오건킷 해변
홍아름 기자 2025. 3. 23. 13: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17년 로봇 탐사차 큐리오시티(Curiosity)가 붉은 행성, 화성을 탐사하며 찍은 360도 파노라마 사진이다.
지구에 있는 같은 이름의 해변을 따서 '오건킷 해변'이라고 불리는데, 과거에는 물속에 잠겨 있었던 흔적도 있고 또 다른 시기에는 고대 호숫가였던 증거도 남아있다.
배경 중앙에 보이는 밝은 봉우리는 게일 분화구 중심에 있는 샤프 산의 꼭대기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7년 로봇 탐사차 큐리오시티(Curiosity)가 붉은 행성, 화성을 탐사하며 찍은 360도 파노라마 사진이다. 지구에 있는 같은 이름의 해변을 따서 ‘오건킷 해변’이라고 불리는데, 과거에는 물속에 잠겨 있었던 흔적도 있고 또 다른 시기에는 고대 호숫가였던 증거도 남아있다.
배경 중앙에 보이는 밝은 봉우리는 게일 분화구 중심에 있는 샤프 산의 꼭대기다. 앞쪽에 보이는 어두운 모래 부분은 일부 채취돼 분석됐고, 밝은색의 바닥 암석은 지금은 말라버린 호수 바닥에 쌓인 퇴적물로 이뤄져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선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형수 욕설’ ‘소방관 갑질’ 네거티브 공방전… 사회 통합 현안서도 격돌(종합)
- 한화오션과 1.7兆 건조의향서 맺은 獨 선사, 中 발주 재추진
- [르포] “보조금 많은 ‘갤럭시S25 플러스’ 사세요”… 갤럭시S25 엣지 출시일에 대리점 가보니
- [르포] 명동 피규어샵에 중국인 100명 ‘오픈런’… “中에 리셀, 한 번에 200만원도 법니다"
- K뷰티 전성기에 1세대 브랜드도 부활 조짐
- ‘알리·테무 주춤’… C커머스 성장 둔화에도 징둥 韓 진출 본격화 이유는
- [인터뷰] “오랜 간병에 가족 관계도 파탄...만성질환 환자와 가족 우울증 살펴야”
- “中보다 중요”… 재계, 베트남 방문한 트럼프 아들 행보에 촉각
- [인터뷰] “당신의 건강, 변기가 먼저 안다”
- [단독] 송진우 우버택시코리아 총괄, 법인택시 사업자에 “국토부 ‘랩핑’ 지침 안 따라도 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