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미아가 철권 레이나와 만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유미아의 아틀리에 ~추억의 연금술사와 창환의 땅(이하 유미아의 아틀리에)'와 반다이남코 '철권8' 상호 컬래버레이션이 결정됐다.
21일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와 반다이남코는 유미아의 아틀리에와 철권8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발표했다.
반다이남코는 아틀리에 시리즈 관련 아이템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레이나의 컬래버레이션 코스튬이 나오길 원하는 모양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유미아의 아틀리에 ~추억의 연금술사와 창환의 땅(이하 유미아의 아틀리에)'와 반다이남코 '철권8' 상호 컬래버레이션이 결정됐다.
21일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와 반다이남코는 유미아의 아틀리에와 철권8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발표했다. 철권8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는 무료 DLC로 배포될 예정이다. 출시 시기는 미정이다.
유머러스한 분위기를 풍긴다. 컬래버레이션 발표와 함께 공개된 홍보 영상에서는 유미아가 헤이하치의 헤어스타일을 한 푸니를 절벽에 떨어트리며 미소를 지으며 끝났다.
상호 컬래버레이션인 만큼 각 타이틀의 캐릭터가 서로의 게임에서 어떤 식으로 비춰질지에 관해 큰 관심이 쏠린다. 접점이 없어보이는 두 게임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체술 등에서 서로 겹치는 요소가 많다.
유미아의 아틀리에 개발사 거스트는 철권 시리즈에 코스튬, 필살기, 그리고 액세서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홍보 포스터에 나온 유미아의 모습이 철권8의 '레이나'와 유사점이 많다. 팬들은 레이나의 미시마류 기술이나 코스튬을 원하고 있다.
반다이남코는 아틀리에 시리즈 관련 아이템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레이나의 컬래버레이션 코스튬이 나오길 원하는 모양새다.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나오길 원하는 이들도 많다. 전례가 있는 만큼 가능성이 없지는 않다.
지난해 12월 스퀘어에닉스 '파이널 판타지16' 컬래버레이션 당시 주인공 '클라이브'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나온 바 있다. 다만 무료 DLC 컬래버레이션인 만큼 유료 DLC에 비하면 규모가 작을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anews9413@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