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전국 맑고 한낮 포근, 서을 17도…초미세먼지↑
2025. 3. 21. 08:26
오늘도 날은 포근하겠지만, 초미세먼지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수도권과 강원, 충청과 경북, 울산은 초미세먼지 농도 36마이크로그램을 넘어서면서 나쁨 수준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국외 미세먼지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서쪽 지역은 종일 대기질이 탁하겠고요. 영동과 영남 지역도 오전에 농도가 짙게 나타나겠습니다. 주말인 내일도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대기질이 탁할 전망입니다.
오늘 한낮에는 어제보다 더 포근하겠습니다. 서울이 17도까지 올라 어제보다 2도가량 높겠고요. 일요일에는 22도까지 올라 더 따스해지겠습니다. 다만, 큰 일교차는 조심하셔야겠습니다.
한편, 동쪽 지역은 대기가 메말라 가는 가운데 동해안을 중심으로는 내일까지 초속 20m 이상의 강풍이 불어들겠습니다. 봄철 화재예방에 신경써주셔야겠습니다.
오늘 전국 하늘 자체는 맑겠지만, 아침까지 수도권 등 서쪽 지역은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현재 기온은 서울이 8.1도, 부산은 9.2도로 어제 아침보다 높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이 17도, 대전 20도, 대구는 2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당분간 맑고 일교차 큰 전형적인 봄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포근 #초미세먼지 #일교차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윤석열 탄핵선고, ″빨라도 다음주 중후반″…격동의 한 주
- 방미 안덕근 산업장관 ″민감국가 명단 삭제 노력…안 되면 대안 마련″
- “위약금 13억”…김수현, 故 김새론 논란에 대만 팬미팅 ‘빨간불’
- 수영복 입은 대통령 부부 영상…'딥페이크' 제작자 ″풍자는 합법″
- 오늘 기온 더 올라 '4월 중순' 날씨…당분간 미세먼지 기승
- ″300만 원 넘게 받아요″…외국인 근로자 어디서 일하나? [그래Pick]
- ″딸 결혼·낙태 전혀 몰랐다″…故김새론 유족 자필 편지 공개
- 법무부 ″유승준 입국금지 계속 필요″
- ″ㄱㄱ 구해요″ 미리 짜고 '쾅'…대범해지는 고의사고 431명 적발
- 미국 ″한국산 달걀 더 많이 수입″…조류인플루엔자 대책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