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 동안 0명이라고? 김도영 위협하는 MVP 특급 후보, 구단 최초 기록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한명도 없었다.
또 한명의 MVP 특급 후보가 구단 최초 기록을 추가했다.
2013년 NC가 창단 후 처음 1군에 진입한 이후로, 규정 이닝을 채운 좌완 투수가 단 한명도 없었다.
NC는 지난해 투수 3관왕이었던 '에이스' 에릭 페디가 리그 MVP를 수상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11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한명도 없었다. 또 한명의 MVP 특급 후보가 구단 최초 기록을 추가했다.
NC 다이노스 카일 하트는 올 시즌 투수 3관왕 최대 4관왕까지도 노려볼 수 있는 선수다. 8일 기준으로 최저 평균자책점 1위(2.31), 승률 1위(0.867), 탈삼진 1위(169K)로 3개 부문 1위에 올라있고, 다승 부문에서는 단독 2위(13승)를 기록 중이다. 공동 1위였던 삼성 라이온즈 원태인이 8일 NC전에서 14승을 거두면서 단독 1위로 올라섰다. 잔여 등판 최종 결과에 따라 하트가 최종 몇개 부문에서 타이틀을 차지하는지가 확정될 전망이다.
대단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하트는 가장 최근 등판인 지난 4일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올 시즌 규정 이닝(144이닝)을 채웠다. 키움전에서 6이닝 1안타(1홈런) 12탈삼진 3볼넷 1사구 1실점으로 선발승을 거두며 13승을 챙겼다. 키움전까지 포함해 148이닝을 채우면서 규정 이닝 요건을 100% 이상 채웠다.
NC 소속 좌완 투수가 규정 이닝을 채운 것이 하트가 사상 처음이다. 2013년 NC가 창단 후 처음 1군에 진입한 이후로, 규정 이닝을 채운 좌완 투수가 단 한명도 없었다.
가장 근접했던 투수는 2018시즌 KBO리그 1호 대만 출신 외국인 선수인 왕웨이중. 왕웨이중은 그해 141⅔이닝을 던졌지만, 부상으로 인해 아쉽게 규정 이닝에는 약간 모자랐다. NC의 국내 좌완 에이스인 구창모 역시 규정 이닝을 채운 적이 없다. 2018시즌 133이닝이 구창모가 데뷔 이후 가장 많이 소화한 이닝이다.
에릭 해커, 드류 루친스키 등 NC에서 다년간 활약했던 대표적 외국인 투수들이 전부 우완 투수였고, 국내 선발 투수들 중에서도 구창모를 제외하면 두드러진 좌완 투수가 없었다. 또 좌완 투수들 중에서는 김영규, 임정호 등 불펜 요원들이 많았고, 선발과 불펜을 오가는 최성영도 규정 이닝을 채운 시즌은 없었다.
그만큼 하트가 NC 다이노스 구단 역사에도 의미있는 최초 기록을 남겼다. 8월초 극심한 감기 몸살로 몸 상태가 안좋아지면서 3주 이상 1군 등판을 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기간을 제외하면 흠잡을데 없는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24경기 13승2패 평균자책점 2.31, 24번의 등판 중 퀄리티스타트(선발 등판 6이닝 이상 3자책 이하)는 17번.
일단 하트가 등판하면 NC의 팀 승률 자체가 높아진다. 하트의 마지막 패전은 5월 29일. 그 이후 패전 없이 8연승, 최근 5경기 연속 선발승을 이어가고 있다. 득점 지원으로 승운이 따르는 경기도 있었지만, 최근 9경기 연속 2실점 이하로 최소 실점 등판을 이어간 자체가 스스로 승리 요건을 만들어내는 능력을 갖춘 '에이스'라는 증거다.
올 시즌 KBO리그 유력 MVP 후보로 KIA 타이거즈 김도영이 꼽히고 있지만, 하트 역시 MVP 후보로 당당히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NC는 지난해 투수 3관왕이었던 '에이스' 에릭 페디가 리그 MVP를 수상한 바 있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경아♥권재관, 셋째 얻어..“남편이 애기 받아. 태몽 꾸신 분 혹시 애가 노랗든가요?”
- 이경실, 며느리 불륜→아들 사망→유산 상속 저지 사연에 “권선징악 결말”…
- [SCin스타] 휘성, 프로포폴·성형·건강이상 논란→또 달라진 얼굴 "1…
- 솔비 "도둑 들어 2억 피해..인생 완전히 달라졌다"(시방솔비)
- 김민종, 결혼 전제로 만나는 ♥여친 공개 “서로 첫사랑” (전참시)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