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美 '빌보드 200' 1위…중소기획사 최초 [뉴시스Pic]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이티즈가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윌'(THE WORLD EP. FIN: WILL)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했다.
10일(현지시간) 빌보드 차트 예고기사에 따르면, 에이티즈가 지난 1일 발매한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FIN : WILL)'이 15만2000장 상당의 판매량으로 16일 자 '빌보드 200'에서 1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혜진 기자 = 그룹 에이티즈가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윌'(THE WORLD EP. FIN: WILL)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했다.
10일(현지시간) 빌보드 차트 예고기사에 따르면, 에이티즈가 지난 1일 발매한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FIN : WILL)'이 15만2000장 상당의 판매량으로 16일 자 '빌보드 200'에서 1위에 올랐다.
에이티즈는 해당 차트에서 K팝 그룹 중 일곱 번째로 정상에 올랐다. 특히 에이티즈의 이번 '빌보드 200' 1위는 K팝 중소 기획사 소속 팀으로는 처음 1위를 차지했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지금까지 '빌보드 200' 1위는 하이브·SM·JYP·YG 등 K팝 4대 기획사가 독식했기 때문.
에이티즈(ATEEZ)는 11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빌보드 200' 1위 소식을 접하고 정말 놀랐다. 지난 앨범에 이어 이렇게 또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어서 꿈만 같고 너무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컴백하고 며칠 지나지 않았는데, 항상 응원해 주고 힘이 돼 주는 에이티니(공식 팬덤명) 덕분에 매일 이런 선물을 받고 있다"고 팬들을 향해 고마움을 드러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n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율희, 이혼 후 심정 고백 "'아이들 버린 엄마' 프레임 씌워져"
- "성관계하면 월 1000만원 준다"…80대男, 황당한 가사도우미 구인
- "서로 사랑했다"…초등생 제자 9차례 성폭행한 女교사, 출산까지 '충격'
- 엑소 출신 타오 생리대 회사, 채용공고 떴다…월급 수준 깜짝
- 유재석, 역대급 실언…풋풋한 커플에 "아드님이세요?"
- "김수현, 군 시절 17세 김새론 아닌 다른 여배우와 3년 교제"
- 박효신, 또 사기 혐의로 피소…벌써 다섯 번째
- 원빈♥이나영 목격담…"너무 잘생기고 예쁜 부부"
- 이다해, 행주로 세븐 때렸다가 사과…시어머니 "너무 속상해"
- 추성훈 딸 추사랑, 모델 됐다…母야노시호 닮은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