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관심 직무 기반 채팅 커뮤니티 '커리어챗'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커리어 매칭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이 관심 직무 기반 채팅 커뮤니티 '커리어챗' 서비스를 오는 28일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커리어챗은 사람인 이용자들의 공통된 직무 관심사, 커리어 고민, 취업 준비 등의 정보를 함께 나누는 커뮤니티 기반의 서비스로 채팅방 형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커리어 매칭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이 관심 직무 기반 채팅 커뮤니티 '커리어챗' 서비스를 오는 28일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커리어챗은 사람인 이용자들의 공통된 직무 관심사, 커리어 고민, 취업 준비 등의 정보를 함께 나누는 커뮤니티 기반의 서비스로 채팅방 형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회사는 커리어챗 출시를 기념해 출시일부터 4월 28일까지 ‘커리어 점프 한달 챌린지’를 진행한다. 매일 관심 직무 또는 기업에 관한 콘텐츠를 찾아보고, 느낀 점을 한 줄로 정리해 콘텐츠 링크와 함께 커리어챗에 공유하면 된다. 챌린지 종료 후 콘텐츠 링크 1개당 1점의 활동 점수를 부여하며, 가장 높은 활동 점수를 기록한 우수자에게 ▲네이버페이 5만원권(60명) ▲사람인 멘토링매치 서비스 이용권(3명)을 제공한다. 챌린지 우수자는 5월 8일 사람인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사람인은 ‘커리어챗’ 서비스 오픈 직후 원활한 챌린지 진행을 위해 오는 23일까지 챌린지 참가자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사람인 사이트 내 챌린지 공지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사전 신청 후 챌린지에 참여하면 활동 점수 10점을 추가로 부여해 성장 지원품 수령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사람인사업실 문정순 실장은 “‘커리어챗’ 서비스는 관심 직무, 기업 등 커리어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끼리 즉각적으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공간을 만들기 위해 기획했다”며, “오픈 기념 챌린지를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가 커리어챗을 활용해보고, 효과적인 커리어 성장의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희정 기자(hja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인, '간편 경력 인증' 서비스 도입
- 사람인, 토끼 해 맞아 '커리어 껑충' 이벤트 진행
- 사람인HR, 작년 영업익 403억원...전년 比 3.1%↑
- 사람인HR, 맞춤형 채용 솔루션 '등용문S' 개편
- [ZD브리핑] 윤석열 내란 혐의 진상규명 첫 회의…美 CES에 삼성·LG·엔비디아 '총출동'
- [고삼석 칼럼] CES 2025 네 가지 관전 포인트와 트럼프 2.0시대 전망
- 지디넷코리아, MWC25 참관단 모집합니다
- "韓 호갱님 맞네"…日선 5명이 '2만원' 내는 유튜브, 韓서는 '6만원'
- [유미's 픽] 온누리상품권 논란에 소상공인만 '불안'…비즈플레이 vs 조폐공사 갈등 심화
- 韓·中에 밀린 日, 전고체 배터리로 자존심 회복 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