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머Q&A] 스토킹 처벌법 있는데, 왜?…"스토킹 막을 방법은…" (ft.이수정 교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당역 스토킹 살인 사건'의 피의자 전주환의 신상 공개가 결정된 가운데, 스토킹 범죄를 막기 위해 우리 사회의 '인식 변화'가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는 '구애를 스토킹이라고 부르느냐?'는 인식으로는 피해자의 생명을 보호하기가 원천적으로 어렵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이번 사건을 계기로 '반의사불벌죄'를 반드시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당역 스토킹 살인 사건'의 피의자 전주환의 신상 공개가 결정된 가운데, 스토킹 범죄를 막기 위해 우리 사회의 '인식 변화'가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는 '구애를 스토킹이라고 부르느냐?'는 인식으로는 피해자의 생명을 보호하기가 원천적으로 어렵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이번 사건을 계기로 '반의사불벌죄'를 반드시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스토킹 처벌법 시행 1년이 다 되어가지만, 여전히 스토킹으로 인한 비극적인 사건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스토킹 범죄의 해결 방법은 무엇인지 SBS 비디오머그에서 들어보시죠.
(구성 : 장선이 / 영상취재 : 이승환 / 편집 : 장희정 / 디자이너 : 박수민 / 제작 : D콘텐츠제작부)
장선이 기자 sun@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700kg ATM 순식간에 덮쳤다…입사 2년 차의 안타까운 죽음
- "축구화에 새겨진 이름?"…에이프릴 출신 양예나, 축구선수 설영우와 열애설
- [영상] 서울대병원이 직접 밝힌 이재명 대표 상태…질문 안 받자 "이럴 거면 왜 브리핑했나" 항의
- "매일 이런 밥, 퇴사까지 고민"…구내식당 메뉴 어땠길래
- "○○○호 어린이입니다"…아파트 이웃들이 울컥한 사연
- 강경준 '사랑꾼 이미지' 훼손 어쩌나…'슈돌' 측 "촬영 계획 없어"
- 이재명 습격 피의자 추정 인물, 봉하마을서도 포착
- [뉴스딱] '썩은 대게 사건' 전말?…"쉰내 나면 먹지 말아야"
- 대전 골목 뒤흔든 폭발 현장, 새벽에 침입하더니 벌인 일
- 주 7일에 월 202만 원…"노예 구하나" 구인 공고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