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라이팅' 논란 김정현, 5개월만에.."연기로 보답하겠다"

한지연 기자 입력 2021. 9. 25. 22: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정현이 '가스라이팅' 논란 약 5개월여만에 직접 심경을 밝혔다.

김정현은 배우 서예지로부터 가스라이팅(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조작해 지배력을 행사하는 행위)을 당했다는 논란을 일으킨 후 활동을 중단했다.

김정현은 2018년 드라마 '시간' 촬영 당시 연인이었던 서예지로부터 가스라이팅을 당해 상대역이었던 배우 서현을 무시하고 또 배역에 소홀히 대해 배우로서 책임감을 저버렸다는 논란을 일으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정현(오른쪽)/사진=뉴스1

배우 김정현이 '가스라이팅' 논란 약 5개월여만에 직접 심경을 밝혔다. 김정현은 배우 서예지로부터 가스라이팅(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조작해 지배력을 행사하는 행위)을 당했다는 논란을 일으킨 후 활동을 중단했다.

김정현은 25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올려 근황과 심경을 밝혔다. 글과 함께 자신의 팬들이 기부한 벤치 사진도 함께 올렸다.

그는 "그동안 저를 위해 애써주시고 기도해주신 분들에게 제 마음을 전달하고자 용기를 냈다"며 운을 띄웠다.

김정현은 "지난 몇 개월간 바닥이 어딘 지 모르는 곳을 떠돌아다닌 듯 하다"며 "제 자신을 채근하느라 바빴고, 마음 둘 곳 없이 허무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제 마음 깊은 곳까지 샅샅이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정현은 "제가 한 선택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고 지내왔던 것을 반성한다"며 "누군가를 탓하기에 바빴고 스스로 건강을 유지하지 못한 제 자신의 잘못을 인정한다. 이 글은 제 자신 스스로 쓰는 반성문이기도 하다"고 가스라이팅 논란을 간접적으로 언급했다.

그러면서 "무엇으로 보답하고 무엇으로 대중들께 다가가야 할지 아무리 고민을 해도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연기밖에 없었다"며 그러면서 연기자로 복귀해 팬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팬들에겐 다시 한번 사과의 뜻을 전했다. 김정현은 "지금까지 기다려주시고 힘을 주신 팬분들께는 정말 고개숙여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며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힘을 낼 수 있었다.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마음을 앞으로의 삶의 자양분으로 삼아 넘어지지않고, 혹 넘어지더라도 다시금 일어나 걸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김정현은 "연기에 집중하면서 좋은 모습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살아가겠다"며 "다시 한 번 저로 인해 상처를 입으신 모든분들께 사죄드린다. 그리고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글을 끝맺었다.

김정현은 2018년 드라마 '시간' 촬영 당시 연인이었던 서예지로부터 가스라이팅을 당해 상대역이었던 배우 서현을 무시하고 또 배역에 소홀히 대해 배우로서 책임감을 저버렸다는 논란을 일으켰다. 올해 4월 해당 사건이 불거지면서 활동을 중단했다.

[관련기사]☞ 오은영, '故최진실 아들' 환희 고민에…"'죽지 말고 잘 살라'는 뜻""속옷 안 입어요"…모델 신재은이 밝힌 '노출 원피스' 착용 꿀팁"그냥 방을 잡지"…차에서 성관계 하다 큰일 날 뻔한 英 커플성인배우 소영 "친언니, 보이스피싱 연루돼 체포…감옥살이중""미성년자인데…" 있지 유나, 망사 스타킹+노출 의상 '시끌'
한지연 기자 vividha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