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내역 주거배후수요 급증…'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별내역 인근 6320가구가 공급되는 '구리갈매역세권 공공주택지구'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근에 스타필드 빌리지가 공급될 계획으로 별내역세권 상권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는 별내택지개발지구 특별계획2 상업용지 3,4,5블록에 위치하고 총 150개 호실이 분양될 예정이며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일원에 설치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별내역 인근 6320가구가 공급되는 ‘구리갈매역세권 공공주택지구’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27년 6월 완공될 해당 지구는 완성시 주변 갈매지구보다 높은 가치를 지닐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지난 2023년 9월 진행했던 A4블록 공공주택 일반형 청약 모집에 26.3: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그 인기를 증명했으며, 해당 지구의 대다수 인구가 별내역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별내역 주변 상권이 크게 활성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반경 1km 내 이미 약 2만세대의 배후수요를 두고 있으며, 6320세대의 수요를 추가로 흡수할 별내역은 현재 경춘선과 8호선이 지나6는 더블 역세권이다. 향후 인천 송도부터 경기 남양주까지 수도권을 동서로 연결하는 GTX-B노선까지 확정되어 트리플역세권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미 1일 평균 이용객 약 1만8500명을 기록하고 있는 별내선은 해당 노선을 기점으로 수도권 동부의 교통 인프라 확충 사업까지 예정되어 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8호선 별내선 개통을 시작으로 수도권 동부의 교통 인프라 확충에 총 4조4000억원을 투입하기로 발표했다. 이에 따라 별내선 개통에 맞춰 버스 등의 연계교통이 확대되고 있다. 18개 노선에서 34대의 증차와 노선 변경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근 4호선 별내별가람역에서 8호선 별내역을 연결하는 2개 노선 신설이 완료됐다.
이에 함께 남양주 수석동~하남시 미사동을 잇는 수석대교 공사도 추진 중이며, 올림픽대로를 8차로에서 10차로로 확장하는 한편, 우회도로 신설을 통해 남양주의 서울 접근성을 높일 전망이다. 이러한 사업들은 별내역과 별내신도시를 수도권 동부의 거점 지역으로 변모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가운데 별내역의 수요를 흡수할 상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별내역에서 바로 이어지는 약 6000평 규모의 매머드급 복합단지인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가 관심을 끌고 있다.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는 별내신도시의 황금길목을 선점할 스트리트형 복합상가로 이탈리아 피렌체 콘셉트의 화려하고 미학적인 아치형 설계 등 이국적인 감성으로 별내신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거듭날 전망이다. 인근에 스타필드 빌리지가 공급될 계획으로 별내역세권 상권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는 별내택지개발지구 특별계획2 상업용지 3,4,5블록에 위치하고 총 150개 호실이 분양될 예정이며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일원에 설치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억이던 대치동 아파트 한달 만에 가격이…집주인들 '술렁'
- 외국인 관광객들이 싹쓸이 '이례적'…대박난 편의점 제품
- '천당 밑에 분당' 너무 좋아…주민들 만족도 조사해보니
- "1억 깎을테니 주말까지 꼭 팔아줘요"…집주인들 '초비상' [현장+]
- "멀쩡한 종이 버릴 수도 없고"…김수현 논란에 사장님 '불똥'
- 매달 70만원씩 모았더니…5년 뒤 통장에 찍힌 돈이 '깜짝'
- "점심도 포기했어요"…대낮에 강남 직장인들 '우르르' 진풍경 [트렌드+]
- 믿었던 '국민과자'도 안 팔린다…초유의 상황에 '비명'
- "황금연휴 6일 쉰다" 환호…연차 쓰고 몰려드는 곳이
- "한국 손잡자" 中 '러브콜' 쏟아진 이유가…뜻밖의 상황 [클릭 차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