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펙트, '스마트 페그보드'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혁신 의료솔루션 전문기업 네오펙트(290660)는 상지 재활 훈련기기 '스마트 페그보드'가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반호영 네오펙트 대표는 "스마트 페그보드가 공공서비스 향상 및 기술을 혁신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공식 인증을 받아 뜻깊다"며 "이번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에 힘입어 국내외 공공 및 민간 분야에 적극 진출하고 공공서비스 개선에 더욱 기여하는 혁신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혁신 의료솔루션 전문기업 네오펙트(290660)는 상지 재활 훈련기기 ‘스마트 페그보드’가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스마트 페그보드는 손과 팔의 기능이 저하된 신경계 및 근골격계 환자, 뇌졸중, 치매 환자를 위해 개발된 재활 훈련 도구다. 페그를 보드판으로 옮기는 반복 훈련을 통해 눈과 손의 협응력, 소근육 훈련 및 인지 능력 향상을 돕는다.
조달청 혁신제품은 기술개발을 통한 공공서비스 혁신 창출과 혁신기술개발 제품의 공공조달 연계 확대를 위해 기획재정부 조달정책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선정된 혁신제품은 혁신 장터에 등록되고 공공기관에서 3년 간 수의계약이 가능하며 조달청 시범구매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다.
반호영 네오펙트 대표는 “스마트 페그보드가 공공서비스 향상 및 기술을 혁신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공식 인증을 받아 뜻깊다”며 “이번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에 힘입어 국내외 공공 및 민간 분야에 적극 진출하고 공공서비스 개선에 더욱 기여하는 혁신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 페그보드는 네오펙트의 자회사 롱라이프그린케어의 전국 주야간보호센터 지점에서 사용되고 있다.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18 혁신상’ 및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안혜신 (ahnhy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직원과 성과 공유" 한다더니 '임금동결' 선언한 이마트
- 'LG엔솔이 안부럽네'…대어급 공모주 '빅3' 온다
- 코스피, 2800선 붕괴…짙어지는 우크라이나 전운(戰雲)
- 조현진과 김성수, 살인마들의 '목덜미'엔 뜻밖의 공통점이
- 임산부석 양보 안 하고 인증샷까지…"뿌듯하다" 글 올린 남성
- "7시간 통화"·"형수님이신가?"…SNL, 김건희·이재명 또 풍자했다
- 김건희 "남편도 영적인 끼"...박근혜 "혼이 비정상" 트라우마
- 진중권 "MBC, 나라는 몰라도 윤석열 구한 건 확실"
- 김형오 "문재인 같은 대통령 다신 나오면 안 돼"[만났습니다]②
- "도사가 靑영빈관 옮기라던데" 질문, 김건희 "응 옮길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