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전 막차 분양 타볼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0월 서울을 비롯한 투기과열지역을 대상으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가 본격 시행될 예정인 가운데 시행 이전에 공급 예정인 재개발·재건축(정비사업) 아파트에 관심이 쏠린다.
권일 부동산인포 리서치 팀장은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시행을 앞두고 서울 정비사업 아파트 공급이 차일피일 미뤄질 가능성이 높아진 상태"라며 "이런 분위기 속에서 10월 이전에 분양하는 아파트는 희소성은 물론 전매제한 기간에 있어서도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일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0월 이전까지 응암2구역을 비롯해 거여, 홍제, 사당 등에서 정비사업 물량이 쏟아질 예정이다.
은평구 응암동 응암2 재개발 구역에서는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2차’가 이달 말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는 총 2569세대 규모며 지난 2017년 일반분양 한 1차분은 계약 2주만에 모든 가구가 완판된 바 있다. 이번 2차 일반분양 물량은 118세대로 소비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44㎡, 59㎡ 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된다.
송파구 거여동 거여2-1 재개발 구역에서는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이 공급된다. 규모가 1945세대에 달하며 이중 일반에게는 745세대가 분양예정이다. 2017년 거여2-2 재개발 구역에서 아파트(e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가 공급된 이후 2년여 만에 새 아파트라 지역 내 기대감이 높다.
서대문구 홍제동 1주택 재건축 사업인 ‘서대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도 공급 예정이다. 이 단지는 총 832세대 규모로 이중 49~75㎡ 320세대가 일반분양 된다.
이밖에 최근 몇 개월간 분양이 연기됐던 동작구 사당동 사당3구역 재건축아파트인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은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권일 부동산인포 리서치 팀장은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시행을 앞두고 서울 정비사업 아파트 공급이 차일피일 미뤄질 가능성이 높아진 상태”라며 “이런 분위기 속에서 10월 이전에 분양하는 아파트는 희소성은 물론 전매제한 기간에 있어서도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시행 이후 분양되는 아파트의 경우 전매제한 기간이 최소 5년에서 최장 10년까지 늘어날 예정이다.
☞안구커플 vs 송송커플, 이별을 대하는 ★들의 자세
☞송유빈 측 "김소희와 이미 결별, 불법 사진유출 법적조치"
☞이승일, 영화 '아부쟁이' 캐스팅… 시골 고교생 연기
☞'연애의 맛2' 이형철 신주리, 이대로 하차하나?
☞윤상현 집 시공사 입장에 씨제스 "허위 사실, 법적 대응"
☞스카이캐슬 실존모델, 진동섭 "20억 벌어가시는 겁니다"
☞서유리, 호날두 저격… "걔 그럴 줄 알았다"
☞성훈 "박나래가 이상형? 우린 피섞인 형제"
☞송윤아 근황, 설경구가 반할 만… "40대 맞아?"
☞구혜선 출간 연기, "안재현과 파경 여파"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