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가족친화형 행복주택 시범사업 추진
한영준 2016. 9. 27. 15:45
부천옥길 행복주택 조감도 /사진=LH |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육아환경을 대폭 개선한 가족친화형 행복주택을 선보인다.
LH는 보육형 지역편의시설이 계획된 '부천옥길 행복주택( 조감도)'을 연말 착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8일 사업계획승인을 받은 부천옥길 A4블록은 12월 착공 예정으로 부천시에서 최초로 건설되는 행복주택으로 '가족친화형 행복주택' 시범사업 대상지구로 추진된다.
이번 시범사업은 부천시의 '복사골 제로(ZERO) 주택'과 병행 추진하는 것으로 부천시와의 협업을 통해 입주민과 인근 주민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보육 중심의 개방형 지역편의시설을 도입된다.
복사골 ZERO주택은 부천시의 대학생·신혼부부·사회초년생 등 젊은세대에게 저렴하게 주택을 공급해 거주 안정성 확보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택이다.
주거만족도와 가장 밀접한 여성의 입장에서 가족친화형 주거공간을 계획하기 위해 지난 4월 여성건축사 대상 특별설계공모를 실시해 당선안을 바탕으로 여성건축가의 감성과 아이디어를 활용했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공동육아나눔터, 지역아동센터시설이 계획돼 엄마와 아이를 위한 특화 편의시설은 물론 여성안심 무인택배실, 가족이 함께하는 커뮤니티 공원, 유모차 등 이용이 편리한 아파트 통합형 데크 주차장 등 여성입장에서 계획된 편의시설들이 배치된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파이낸셜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대장암 완치' 유상무, 충격적 몰골…"얼굴이 말이 아니네요"
- '성폭행 피살' 엄마 잃은 꼬마…18년간 '사진' 넣고 다니다 검거한 형사
- "남성잡지 모델갔더니 T팬티만"…조정민 "군인팬들 이어 감옥서도 편지받아"
- 초콜릿포장지 마약 포장, 20만명분 밀반입
- 진시몬 "막내아들 심장마비 사망…가는 모습도 못봐"
- 장예찬 "한동훈 봐줄테니 차라리 가족이 했다고 하라…정치생명 고민도"
- 친정엄마와 산책 중 남편 외도 목격…母, 현장서 심장마비 사망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