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소액투자 높은 수익률! 도시형생활주택 '범내골역 서면 융프라우' 인기

2012. 5. 2. 12: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청약 열기로 달아오른 부산이 이번엔 소액투자로 높은 수익률을 내는 도시형생활주택 투자열기로 후끈하다.

강진종합건설이 부산진구 범천동에 시공하는 '서면 융프라우'에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저럼한 분양가에 부산지하철 1호선 범내골역 1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1~2인가구 세입자들이 선호하는 입주조건을 두루 갖춰 투자자들의 입맛에 딱이다.

범천·전포동 일대는 금융업종이 몰려있어 관련 종사자들이 꾸준히 유입되는 지역이며, 2014년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은행부산본부등 11개 기관이 입주하는 문현금융단지가 완공되면 임대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인근에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등 편의시설이 있으며, 주변이 임대수요 대비 원룸 부족지역이어서 인근 원룸엔 공실이 없고 최근 소형주거시설 공급이 없어 희소성이 높다.

도시형 생활 주택은 투자자가 주택임대사업 등록을 할 경우 취득세·재산세 면제 및 종부세 합산배제, 양도세 중과제외 등의 세제혜택을 볼 수 있다.

도시형생활주택의 경우 가구당 7000만원 선에 분양 받을 수 있으며, 실질적인 투자금은 2300만원 선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0층으로 총 146가구(실)의 소형주거시설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범내골역 8번출구에 있다.

문의 : 051 - 612 - 0800

[위 내용으느 매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된 보도자료입니다.]

[화보]오초희, 육감 몸매…`눈을 어디에 둬야할지`

2조원대 회장님 폭탄선언 "회사 자식들에게…"

北 평양 올블랙 `시크女` 사실은…

억대 연봉 40대男, 회사 때려치고 식당 차리자

아이비 눈물의 심경고백 "아이비 동영상은…"

현재 수입 1위 윤아, 나도 곧..."

[화보] 미모의 박찬호 부인, 두 딸 `아빠 닮았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