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고소한 맛 '0.1%의 달걀' 출시
[한겨레] 눈길 끄는 새 제품들
더 고소한 맛 '0.1%의 달걀' 출시
오뚜기 '깨끗한 백색란'
오뚜기는 요즘 한동안 우리 식탁에서 사라졌던 백색란을 시장에 내놓고 기대가 크다.
오뚜기가 최근 출시한 '깨끗한 백색란'은 이름 그대로 백색 달걀이다. 백색 달걀은 지난해 전체 달걀 생산량의 약 0.1%에 지나지 않는 330만개밖에 생산되지 않은 정도로 좀처럼 보기 힘들다. 대형 할인마트나 백화점에서도 찾기 어렵고, 부활절에나 잠깐 행사용으로 판매되는 것을 볼 수 있을 정도다.
오뚜기는 백색란의 판매를 시작하게 된 이유를 "백색란의 맛이 좋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백색란이 노른자 비율이 높아 고소한 맛이 강하다는 것이다. 이는 호텔조리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맛 감정에서도 드러났다고 오뚜기는 밝혔다. 달걀 프라이, 달걀찜, 삶은 달걀 세가지 요리를 두고 감정을 실시한 결과, 달걀찜은 동수를 기록했고, 나머지는 모두 백색란이 더 맛있다고 손을 들어주었다는 것이다.
오뚜기는 '깨끗한 백색란'이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을 받은 집하장에서 생산되며,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 또한 받았다고 밝혔다.
'100% 영국산 비타민C' 음료 3종류
롯데칠성 '데일리C 비타민워터'
롯데칠성음료의 '데일리시(C) 비타민 워터'는 이름 그대로 비타민을 전면에 내세워 승부를 걸고 있는 제품이다.
롯데칠성은 이 때문에 제품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비타민시를, '퀄리시'(Quali-C)의 인증을 받은 100% 영국산 비타민시를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퀄리시는 다국적 기업인 디에스엠(DSM)의 비타민 브랜드다. 롯데칠성은 이를 강조하기 위해 옥외 광고물과 지하철 스크린도어, 신문 지면을 통해 '100% 영국산 비타민시는 오직 데일리시뿐입니다'라고 광고하고 있다.
데일리시 비타민워터는 '바이탈 브이(V)', '이글아이', '스킨글로우' 세 종류가 판매되며, 아미노산 음료로 '데일리시 아미노워터'도 있다. 대표 제품은 바이탈 브이로 비타민시 1000㎎과 기타 비타민을 함유한 복합 비타민 음료다. 이글아이는 블루베리와 비타민을 넣었다. 블루베리엔 시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안토시아닌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다. 스킨글로우는 비타민과 히알루론산, 콜라겐 함유 제품이며, 데일리시 아미노 워터는 비시에이에이(BCAA) 등 필수 아미노산 8종을 함유한 음료다.
한국인 입맛 맞춘 '담백한 나초'
롯데제과 '도리토스'
롯데제과는 세계적인 나초 스낵 '도리토스'를 지난달 말부터 국내에서 생산해 판매에 들어갔다. 도리토스는 롯데제과가 글로벌 스낵 기업인 프리토레이와 합작 형태로 생산·판매하는 것이다. 롯데제과는 2006년 프리토레이와 스낵 기술, 브랜드 제공 및 생산·판매에 대한 합작 사업 계약을 맺었다.
도리토스는 나초치즈맛과 익스트림 바베큐맛 두 종류가 있다. 롯데제과는 출시 뒤 보름 만에 약 140만 봉지가 팔렸다고 밝혔다. 롯데제과는 이런 추세로라면 도리토스를 월 300만 봉지 이상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스낵 시장에선 월평균 200만 봉지만 팔아도 성공작으로 평가된다.
롯데제과는 "도리토스를 판매하기 앞서 한국인 입맛을 조사해, 이를 바탕으로 제품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출시에 앞서 대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고, 이 조사를 토대로 제품을 개발했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수입용 도리토스나 기존 다른 나초 스낵에 비해 짠맛이 적고 담백함과 바삭함은 높아, 한국인 입맛에 맞는다는 게 롯데제과 쪽의 설명이다.
하정우 '오후의 커피' 등 시간대별 광고
동서식품 '맥심' 커피믹스
동서식품은 21일부터 하정우, 공형진, 정보석, 염정아, 고아라 등 국내 대표적 배우 5명을 모델로 한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커피믹스 제품의 텔레비전 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
동서식품은 이번 광고를 통해 크리머는 커피의 맛을 부드럽게 해주는 보조적인 구실을 할 뿐이고, 커피믹스는 커피의 맛과 향이 선택 기준이 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방침이다.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는 맥심 오리지널과 함께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커피믹스 제품이다.
이번 광고는 커피를 즐기는 다양한 시간대와 다양한 연령대의 하루를 소재로 하고 있다. 활기찬 아침, 나른한 오후, 하루를 마무리하는 저녁까지 시간대별로 5명의 모델이 각자의 하루에서 커피를 즐기는 시간을 보여준다. 21일 하정우, 공형진의 '오후의 모카골드' 편을 시작으로 염정아의 '오전 편', 고아라의 '아침 편', 정보석의 '저녁 편'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동서식품은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커피믹스가 모든 연령층이 즐기는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모델로 나선 배우 5명을 다양한 연령대가 나오도록 신경썼다고 밝혔다.
조기원 기자
<한겨레 인기기사>■ 인터넷 쇼핑몰 물건, 단순변심으로도 환불가능■ 김형태·문대성 "박근혜 위해"…박근혜, 스타일 구겼다■ 서울시 "9호선사장 해임 명령할 계획"■ MB 시장때, 우면산터널도 맥쿼리에 '퍼주기 계약'■ '자살 영주 중학생' 죽음부른 ○○패밀리는…
공식 SNS [통하니][트위터][미투데이]| 구독신청 [한겨레신문][한겨레21]
Copyrights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겨레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